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울시 고위직 공무원 성북구 거주자 많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문승국 행정2부시장, 정효성 기획조정실장, 안승일 전 문화국장...김영배 성북구청장, 이정관 강서부구청장, 김창식 종로 부구청장, 기동민 정무무석 등 거주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서울시 고위직 인사들은 성북구를 선호한다?

서울시 관계자들 중 성북구 성북동 삼성동 돈암동 정릉동에 사는 공무원들이 많은 것으로 알려져 눈길을 모으고 있다.
문승국 서울시 행정2부시장

문승국 서울시 행정2부시장

원본보기 아이콘
서울시 뉴타운 해법 등을 위해 불철주야 뛰고 있는 문승국 행정2부시장은 성북동 주택가에 살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문 부시장은 관악구 신림동에 오래살다 2003년 성북동 일반주택가로 이사온 이후 지금까지 노모를 모시고 부인과 아들 내외,딸, 쌍둥이 손녀와 4대가 함께 살고 있다.

성북구 부구청장을 역임한 문 부시장은 "동네가 정이 들어 오래 살려고 한다"고 말했다.
또 22조원에 이른 서울시 예산을 편성하는 정효성 기획조정실장(1급)은 성북구청↓ 성북천 변과 가까운 삼선동 D주상복합에 거주하고 있다.

정효성 서울시 기획조정실장

정효성 서울시 기획조정실장

원본보기 아이콘
특히 박원순 시장 출범과 함께 서울시에 합류한 기동민 정무수석비서관도 정 실장과 같은 아파트에 사는 것으로 알려져 눈길을 모으고 있다.

성북구청장에 도전했던 기 수석이 구청 인근에 사는 것 또한 뉴스거리가 아닐 수 없다.

이와 함께 국방대학원 교육중인 안승일 전 문화국장도 정릉동 I아파트에 거주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성북구정을 이끌고 있는 김영배 성북구청장은 종암동 S 아파트에서 부인 아들 딸과 4식구가 살고 있다.

김영배 성북구청장

김영배 성북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특히 김 구청장은 지역내 이같은 서울시 고위직 인사들이 거주해 지난해 이들과 2차례 저녁 자리를 가진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부구청장으로는 전 서울시 복지건강본부장을 역임한 이정관 강서구 부구청장(2급)이 돈암동 B아파트에 4년째 거주하고 있다. 이 부구청장은 “성북구는 서울시내 어디를 가든 교통 여건이 좋은데다 동네가 아기자기해 정이 든다”고 말했다.

또 김창식 종로부구청장은 월곡동에 살고 있다.

서울시립대 겸임교수로 있는 김효수 전 주택본부장도 성북구 한 아파트에 거주하고 있다.

이처럼 성북구에 서울시 고위직 인사들이 많이 거주하는 것은 서울시청과 접근성이 좋은데다 고려대 국민대 등이 인접해 있는 등 교육 여건도 괜찮은 편이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또 집 값이 상대적으로 비싸지 않아 공무원들인 이들이 살기에 유리한 것으로 분석된다.

한 관계자는 "성북구에 오래 살고 있어 정이 들면서 굳이 다른 곳으로 이사할 필요를느끼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