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기차역 스토리웨이매장 ‘고객 눈높이 진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코레일유통, 업종 바꿔 역사 내 매장 MD 다시 구성…손님 접근 쉽도록 하고 서비스도 강화

책을 유리창 밖에서도 볼 수 있게 진열해 매출을 늘리고 있는 신경주역 스토리웨이.

책을 유리창 밖에서도 볼 수 있게 진열해 매출을 늘리고 있는 신경주역 스토리웨이.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왕성상 기자] 유통·광고전문기업 코레일유통이 전국 기차역 내 편의점 등의 상품을 손님눈높이에 맞춰 진열해 매출을 늘리고 있다.

6일 코레일유통에 따르면 스토리웨이매장과 전문점상품 진열방식과 업종을 바꿔 열차손님들이 다가오기 쉽도록 하고 서비스도 강화한다.
이는 역내매장의 획일적인 진열과 MD(머천다이즈로 상품판매 계획수립?감독) 구성 등으로 기차손님들이 물건을 쉽게 사고 서비스이용에 불편한 점이 있다는 지적에 따른 것이다.

이에 따라 코레일유통은 최근 전국 스토리웨이 중 66곳을 뽑아 상품진열개선으로 고객수와 매출이 느는 점을 감안, 모든 매장의 진열을 바꾸고 MD도 다시 구성키로 했다.

코레일유통 대구본부의 경우 손님(객)단가가 낮은 과자류를 매장 앞쪽에 놓는 관행을 깨고 고객눈높이에 맞게 완구를 둬 매출을 137% 늘렸다.
신경주역 스토리웨이도 앞 창문으로 책을 밖에서도 볼 수 있게 진열법을 바꿔 1380%의 매출늘리기 성과를 올렸다.

이밖에도 대전역에선 핫도그매장을 바꿔 웰빙식품인 ‘고구마명가’를 들여놓음으로써 역 안에 여러 먹을거리들을 선보이면서 매출도 200%이상 늘렸다.

정대종 코레일유통 사장은 “철도이용객들이 더 쉽고 편하게 쇼핑할 수 있게 매장상품진열 및 MD개선을 하게 됐다”며 “철도특성상 전국 매장을 지역특성과 손님눈높이에 맞춘 MD구성으로 특화된 매장으로 만들어 서비스를 좋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왕성상 기자 wss4044@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