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코레일유통, 트위터로 철도고객과 소통 활성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최근 ‘5행시 짓기 깜짝이벤트’ 등 실시간 소통…블로그, 페이스북 등 SNS사이트 열어 운영

코레일유통의 트위트 화면

코레일유통의 트위트 화면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왕성상 기자] 유통·광고전문기업 코레일유통(사장 정대종)이 트위터로 철도고객과 소통을 활성화 한다.

코레일유통은 16일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활용, 온라인상에서 철도손님들과 적극적인 소통의 장을 열어 누리꾼들에게 다가선다고 밝혔다.
l이는 달라지는 미디어환경에 발맞춰 고객과의 원활한 소통과 여러 의견들을 들어 고객서비스에 반영키 위한 영업 전략이다.

이 회사는 지난해부터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등의 SNS사이트를 열어 운영해오고 있다.

15일에 깜짝 이뤄진 ‘코레일유통 5행시 짓기 이벤트’도 그런 흐름이다. 사전공지 없이 트위터를 이용하는 누리꾼들 대상으로 코레일유통 회사이름을 활용한 5행시 짓기를 해 3시간만에 선착순 20명을 넘기는 호응을 받았다. 뽑힌 20명에겐 상품으로 영화예매권 2매씩이 주어졌다.
깜짝이벤트에 참여한 트위터 고객들 중 아이디 junandmin님은 “코레일유통은 / 레드처럼 열정적으로 일을 하는 곳 / 일등을 지향하기 보다는 / 유명해 지기보다는 마음이 / 통하는 회사가 되길 바랍니다”고 글을 올렸다. 다른 여러 사람들도 재치 내용의 의견들을 보냈다.

신용형 코레일유통 경영관리본부 상무는 “소셜네트워크 SNS를 통해 고객들과 소통하는 창구로 활성화하고 손님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설 것”이라며 “고객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개발,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코레일유통은 이번 깜짝이벤트 외에도 수시로 ▲블로그(blog.naver.com/korailretail) ▲트위터(twitter.com/korail_retai) ▲페이스북(facebook.com/korail_retai)으로 각종 이벤트를 펼칠 예정이다. 다음 달엔 화이트데이 이벤트를 계획하고 있다.



왕성상 기자 wss4044@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