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웃도어 센터폴, 100개점 내겠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박순호 세정그룹 회장

박순호 세정그룹 회장

원본보기 아이콘
-매출 1조 클럽 이끈 박순호 세정그룹 회장의 새 목표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박순호 세정그룹 회장은 평소 10분 이상 자리에 엉덩이를 붙이고 있지 못한다.

전국에 있는 가두점을 돌면서 점주들과 아이디어를 나누고 새로운 자극을 받는 것을 즐기는 박 회장이 가장 중시하는 것은 바로 '현장경영'.
시장동향을 누구보다 빠르게 파악하고 있어 전문 디자이너들도 박 회장 앞에서는 바짝 긴장한다.

최근 열린 세정 아웃도어 센터폴 품평회장에도 어김없이 박 회장이 나타났다.

박 회장은 모델들의 전반적인 워킹을 살펴본 뒤 옷들을 세부적으로 살펴보면서 디자인에서부터 시접이나 팔 부분의 마감이 잘됐는지 하나부터 열까지 꼼꼼하게 체크했다.
박 회장이 이처럼 공을 들여 현장을 지휘하는 이유는 바로 '매출 1조원'이라는 거대한 산을 넘은 세정의 새로운 목표가 바로 급부상하는 아웃도어 시장 장악이기 때문이다.

박 회장은 인디안, 올리비아로렌 등을 통한 전국적인 가두 유통 장악력과 기존 주류 아웃도어 브랜드보다 20%가량 저렴한 가격을 경쟁력으로 중저가 아웃도어 시장을 장악하겠다는 계산이다.

그는 현재 인디안의 260개 매장 내 숍인숍 형태를 통해 테스트 중인 센터폴을 오는 8월부터 단독 매장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올해 안에 100개 매장을 내고 510억원 매출을 목표로 삼았다.

센터폴은 등산에서 벗어나 길을 테마로 한 트레킹·하이킹, 요트 등으로 품목을 확대했다. 특히 트레킹에 주안점을 두고 관련품목을 50%까지 확대했다. 연령타깃은 28~38세로 잡았다.

세정 관계자는 “1조원 돌파 이후 박 회장이 가장 주력하는 부분은 아웃도어 브랜드 센터폴의 성공적인 정착”이라면서 “센터폴의 빠른 확장에 물심양면으로 최대한의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박 회장이 대표로 있는 세정그룹은 1974년 부산에서 설립돼 성장한 기업으로 인디안, 올리비아로렌, 엔아이아이(NII), 크리스.크리스티, 앤섬, 센터폴, 헤리토리 등 10개가 넘는 순수 국내 브랜드로만 지난해 매출 1조원을 기록했다.

세정은 현재 이랜드그룹, 제일모직, LG패션, 코오롱Fnc와 함께 한국을 대표하는 5대 패션기업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다.



박소연 기자 mus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