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LG화학, 최대 규모 연구·전문위원 발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LG화학 이 역대 최대 규모인 7명의 연구·전문위원을 발탁했다고 27일 밝혔다.

LG화학의 연구·전문위원 제도는 핵심 기술인재 육성을 통한 R&D가 강한 기업을 만들기 위해 지난 2008년부터 도입된 제도다.
R&D 및 전문분야 인재 중 탁월한 연구업적과 역량으로 원천기술 확보 및 사업 성과 창출 등에 공헌한 인재를 대상으로 매년 선발하고 있다.

LG화학은 올해 7명을 포함해 지난 2008년 이후 총 22명의 연구·전문위원을 선임하게 됐다. 연구·전문위원으로 선임되면 임원급 연봉과 활동비 등 획기적인 보상과 처우가 보장되며, 특정 분야의 연구개발을 지속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3년 단위로 성과에 대한 평가를 받게 된다.

김반석 LG화학 부회장은 “사업본부별 책임경영 체제에 따라 각 분야별 R&D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역대 최대 규모의 연구·전문위원을 선발하게 됐다”며“최고 수준의 품질로 고객가치를 선도하는 진정한 테크놀로지 컴퍼니 실현을 위해 앞으로도 R&D 전문인재 육성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신규 선임된 연구위원으로는 김노마(金魯馬) CRD연구소 부장, 김영민(金英玟) 석유화학연구소 부장, 이충훈(李忠勳) 석유화학연구소 부장, 나균일(羅鈞日) 정보전자소재연구소 부장, 전성호(全成浩) 정보전자소재연구소 부장, 정근창(鄭根昌) Battery연구소 부장 등 6명이다. 이와 함께, 환경ㆍ에너지ㆍ기후 분야 전문위원으로는 박인(朴仁) 부장이 신규 선임 돼 총 7명의 연구·전문위원을 신규로 선임했다.

김노마(金魯馬) CRD연구소 부장

김노마(金魯馬) CRD연구소 부장

원본보기 아이콘
CRD연구소의 김노마(金魯馬) 부장은 라디칼 중합 기술을 바탕으로 점착제 상업화 및 무빛샘 점착제 개발을 통해 핵심 사업인 편광판의 1등 지위를 강화함과 동시에 아크릴 사업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기여했다.

석유화학연구소의 김영민(金英玟) 부장은 독자 기술을 바탕으로 국내에서 처음으로 개발한 친환경 수성 점착제와 함께, 자동차용전지 및 폴리머 전지 음극용 바인더 개
김영민(金英玟) 석유화학연구소 부장

김영민(金英玟) 석유화학연구소 부장

원본보기 아이콘
발을 통해 전지 특성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석유화학연구소의 이충훈(李忠勳) 부장은 최근 다우케미칼과의 특허소송 1심에서 승리한 엘라스토머의 핵심 개발자로 본 제품은 LG화학을 비롯해 세계에서 4개 업체만이 제조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고부가가치 플라스틱 제품이다. 1999년 독자적인 메탈로센계 촉매 원천기술을 확보한 후 10년간의 연구개발 끝에 지난 2008년 양산에 성공하였으며, 금번 판결로 더욱 적극적인 시장 개척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정보전자소재연구소의 나균일(羅鈞日) 부장은 글로벌 1등 제품인 편광판의 내구성 및 광학기능을 결정하는 접착 연신 기술을 바탕으로 고휘도 VA용 편광판 개발 등을 통해 사업성과 창출에 크게 기여했다.

정보전자소재연구소의 전성호(全成浩) 부장은 고분자 신물질 디자인 및 합성 분야 전문가로 세계 최고 수준의 광감응성 및 안정성을 갖춘 고유의 광배향 물질을 개발하여 필름패턴편광(FPR) 방식 3D TV 신기술에 적용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Battery연구소의 정근창(鄭根昌) 부장은 LG화학의 미래 핵심 사업인 자동차전지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용량 소재의 가용에너지 확장 기술 개발을 통해 차세대 자동차 전지 개발프로젝트를 주도하고 있다.

환경 기후변화대응팀의 박인(朴仁) 부장은 그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는 환경·에너지·기후 분야 전문가로 온실가스 및 제품환경 규제 관련 업계 최고수준의 대응력을 확보하는 등 혁신적인 성과와 함께 전문성을 인정받아 전문위원으로 신규 선임됐다.

육근열 LG화학 CHO(최고인사책임자) 부사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약 500여명의 R&D 인재를 채용할 계획으로 이를 통해 핵심 사업에서의 차별화된 기술 및 미래 성장동력 발굴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