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기다렸다! 'BMW 뉴 3시리즈' 첫 선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
기다렸다! 'BMW 뉴 3시리즈' 첫 선
AD
원본보기 아이콘
BMW코리아가 'BMW 뉴 3시리즈'를 처음으로 선보였다. 지난 1975년 1세대를 선보인 이후 6세대 모델로 경제성과 편의성을 대폭 끌어올렸다.

BMW코리아는 23일 서울 삼성동에서 신차발표회를 갖고 지난 2005년 이후 7년 만에 풀체인지 모델 '뉴 BMW 3시리즈'를 내놨다. 회사 측은 "완벽에 가까운 앞뒤 50대 50 무게배분, 역동적이고 인체공학적인 디자인, 헤드업디스플레이를 포함한 편의장치 등 BMW가 축적해 온 드라이빙의 가치를 구현했다"고 설명했다.
연비는 기존 모델대비 최대 36%이상 개선됐다. 뉴 3시리즈 '320d ED'모델은 자동변속기를 장착하고 공인연비가 23.8㎞/ℓ, '320d' 는 22.1㎞/ℓ의 연비를 기록했다. 기존 6단 변속기에서 8단 변속기로 효율성을 높이고 경량화 된 소재를 이용한 섀시를 적용한 덕분이다.

BMW코리아 관계자는 "엔진은 기존 모델과 큰 차이가 없지만 차체 무게를 크게 줄인 덕분에 연비가 크게 향상됐다"며 "최대 100Kg이상 무게가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연비를 큰 폭으로 끌어올리면서도 기존 주행감은 그대로 살렸다. 2000cc급 4기통 트린터보 디젤엔진을 장착해 38kgㆍm의 높은 토크는 물론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데 7.5초, 최고 시속은 235km에 달한다.
외형과 내부의 사양도 '프리미엄 스포츠 세단'이라는 콘셉트에 맞게 개선했다. 기존 5시리즈 이상 모델에만 적용됐던 BMW 헤드업 디스플레이(HUD)를 장착했고 트렁크 공간은 기존 모델 대비 20리터 늘린 480리터를 채택했다. 기존 모델 대비 전장은 93mm 길어졌고, 무릎 공간과 헤드룸은 각각 15mm, 8mm 늘었다.

BMW 뉴 3시리즈는 스이피션스다이내믹스, 내비, 모던, 스포츠, 럭셔리 등 총 5가지 모델로 출시된다. '320d ED'는 내비게이션과 자동변속기 장착 기준 4500만원으로 책정됐다. '320d 모델'은 구형 가격 대비 10%이상 저렴해진 4880만원, 모던(Modern) 5410만원, 스포츠(Sports) 5540만원, 럭셔리(Luxury) 5650만원이다.

BMW코리아는 3시리즈에 이어 하반기에도 JCW 등 다양한 신차를 국내에 내놓을 계획이다. 지난해 3시리즈와 5시리즈의 선전으로 2만3293대를 판매, 국내 수입차 업체 독보적인 1위를 기록했다.

김효준 사장은 "BMW 뉴 3시리즈는 전 세계 프리미엄 스포츠 세단을 대표하는 모델로 뛰어난 성능과 첨단 편의사양으로 BMW 3시리즈의 명예와 영광을 이어나갈 것으로 기대한다"며 "BMW는 새로운 비전과 트렌드를 제시하는 3시리즈와 함께 BMW 코리아의 성공 신화를 계속 써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임철영 기자 cyli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