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암호같은 뷰티 키워드, "알고 보면 쉬워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채정선 기자]
▲ 이미지=끌레드뽀 보떼

▲ 이미지=끌레드뽀 보떼

AD
원본보기 아이콘

온라인 뷰티 블로거들의 필청 프로그램 ‘겟잇뷰티’에서 뷰티 키워드를 선정했다. 10대부터 30대가 선정한 키워드는 얼핏 암호 같다. 먼저 트렌드에 가장 민감하다고 할 20대 여성들이 뽑은 뷰티 키워드는 '광' '프라이머' '비비크림' '소녀' '포니테일'이다. 외모에 한창 관심이 많아지는 10대의 경우에는 '여드름' '아이유 메이크업' '서클렌즈' '종이파마' 등을 꼽았다.

본격적으로 화장에 재미를 붙여가는 20대는 좀 더 완성도 있는 메이크업을 위한 키워드 '프라이머'나 '비비크림'에 관심이 많은 것으로 보인다. '광'이라는 키워드 역시 빛나는 피부 표현을 일컫는 것이다. 10대가 꼽은 '종이파마'는 종이를 이용해 일시적인 파마 효과를 내는 요령이다. 비슷하게는 '수수깡 파마' '빨대 파마'와 같은 것들이 있다.
안티에이징과 효과를 중시하는 깐깐한 30대 여성들이 뽑은 뷰티 키워드는 '목주름' '리프팅' '동안침'이었다. 그리고 인물로는 유일하게 우현증 원장이 있었다.

30대 뷰티 멘토로 선정된 우현증은 ‘맷돌기법’, ‘4-4-8 권법’, ‘짱짱기법’ 등 뷰티 팁을 만들며 인기를 얻고 있는 메이크업 아티스트이다. 그가 ‘겟잇뷰티’에 출연하여 새로운 메이크업 방법을 소개할 때마다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랭크되며, 뷰티 블로그 및 커뮤니티에 소개 되는 등 화제가 되어 왔다.

뷰티 키워드로 주목 받고 있는 이, '키스 바이 우' 우현증 원장과의 인터뷰.
- '4-4-8 권법'이라 불리는 화장법이 뭔가
4-4-8 권법은 '세로 넷, 가로 넷, 여덟 군데 파운데이션'을 바른다는 걸 축약한 것이다. 5분 스피츠 화장법을 소개하면서 쉽게 와 닿도록 숫자로 정리해 소개한 거다. 그간 메이크업 방법은 늘 하던 대로, 식상했지 않나. 한국 여성들의 화장법을 뒤집어보자는 취지였다. 아침마다 바쁜 여성들을 위해 소개하는 빠르고 효율적인 화장법들이다.
- 그 외 어떤 것들이 있을까
지금까지 소개한 것만도 총 20여가지 된다. ‘속속 짱짱’이나 ‘맷돌 기법’도 있었고. 많이 알려진 것으로는 ‘눈속임 동안 메이크업’이나 ‘24시간 수분 폭탄’과 같은 것도 있었다. 쳐진 피부를 올려준단 연유로 ‘코르셋 마사지법’도 있었다. 기존 ‘로맨틱 화장법’처럼 애매모호한 이름에서 탈피한 거다. 기억에 남지 않나? ‘이거 아니면 안 된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뇌리에 남는 것이 돼야 한다.

- 화장품에 애칭을 붙여준 것들도 많지 않았나
RMK의 토너는 함유된 미세 성분이 얼굴을 닦아낼 때 각질까지 제거해준다고 해서 ‘각질 지우개’라고 이름 붙였었다. ‘HD 파우더’라는 것도 방송에서 언급하고 붙여진 화장품 애칭이다. 이후 백화점에 가서 보면 제품 옆에 애칭이 붙어 있더라. 이렇게 애칭을 붙여주면 부르기 쉽고 기억하기도 쉽다. 요즘은 화장품 애칭 시대가 아닌가.

- 앞으로 소개할 노하우엔 또 어떤 게 있을까
메이크업 현장에서 일한 지 15년 됐다. 그간 방송을 통해 내가 현장에서 일하면서 알게 된 노하우를 모두 공개한 셈이다. 어떤 경우, 전문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에게서 자신들도 몰랐던 노하우 알게 되어 고맙다는 말을 전해 듣기도 한다. 앞으로도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노하우를 계속 접하고 연구해서 풀어낼 생각이다.




채정선 기자 est@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