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부동산 캘린더]LH 대학생전세임대·세종시 '눈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부동산 캘린더]LH 대학생전세임대·세종시 '눈길'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이번 주 분양시장에서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의 대학생 전세임대주택이 눈길을 끈다. 지난 주말 2만5000여명이 견본주택에 몰린 세종시 엠코타운도 청약 신청을 받는다.

부동산정보업체 부동산써브에 따르면 2월 둘째 주 분양시장은 청약접수 8곳, 당첨자 발표 2곳, 당첨자 계약 3곳, 모델하우스 개관 4곳 등이 예정돼 있다.
13일 LH에서 정시합격 신입생을 대상으로 대학생 전세임대주택 신청을 받는다. 15일까지이며 당첨자 발표는 17일 오후2시 예정이다. 1순위 저소득가구 대학생이 우선순위다. 가점순으로 1000여가구를 선발한다. LH 전국 지역본부에서 방문 접수한다. 경기지역본부는 보금자리주택홍보관에서 가능하다.

14일 현대산업개발이 경남 김해시 삼계동 378-8번지 일대에 공급하는 ‘삼계구산 아이파크’의 청약접수를 진행한다. 지하2층~지상20층 10개동, 전용면적 72~84㎡ 총 602가구로 구성된다. 부산김해경전철 화정·장신대입구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김해대로, 남해고속도로 등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는 홈플러스, 연지공원, 김해시민체육공원, 화정공원, 김해시청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화정초, 구지초, 삼계중, 구산중, 분성고, 분성여고 등의 교육시설도 인접해 있다.

15일 현대엠코와 한양은 세종시 1-3생활권 M6블록에서 ‘세종시 엠코타운’의 분양에 나선다. 총 1940가구 규모로 모두 일반에 공급되며, 공급면적 기준 82~110㎡로 구성된다. 사업지는 신재생.친환경에너지 특구로 지정돼 모든 가구가 남향으로 배치되고 태양광 발전시스템이 가동될 예정이다. 또한 정부 부처가 들어설 중심행정타운과 가까워 출퇴근이 편리할 것으로 보인다.
이날 삼성물산도 서울 강남구 도곡동 538번지 일대 진달래1차를 재건축 해 공급하는 ‘래미안도곡진달래’의 청약접수를 진행한다. 지하2층~지상21층 8개동, 전용면적 59~106㎡ 총 397가구 중 57가구가 일반분양 된다. 지하철 분당선 한티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지하철 3호선 도곡역과 2호선 선릉역, 남부순환로, 강남테헤란로, 경부고속도로 등도 이용 가능하다. 단지 인근에는 롯데백화점, 강남세브란스병원, 이마트 등의 편의시설이 있다. 대도초, 역삼중, 숙명여중, 숙명여고, 단대부고, 중대부고 등의 교육시설도 인접해 있다.

같은 날 한양이 광주 첨단과학산업단지2지구 A1블록에 공급하는 ‘한양수자인 리버뷰’의 모델하우스를 개관 할 예정이다. 전용면적 65~84㎡ 총 1254가구로 구성된다. 첨단 2지구는 동림·광산 나들목을 통해 광주시내 전역으로 진출입이 쉽고, 호남고속도로와의 접근성도 좋다. 단지 인근에 첨단병원, 보훈병원 등 대형의료시설 및 첨단롯데마트, 롯데쇼핑(예정), CGV, 우치공원, 어린이교통공원 등 생활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신용초, 진흥중·고, 금호고 등 교육시설도 인접해 있다.

17일 삼성중공업이 서울 강남구 역삼동 832-3번지 일대에 공급하는 ‘강남역 쉐르빌’ 오피스텔의 모델하우스를 개관 할 예정이다. 지하6층~지상20층 1개동, 전용면적 18~27㎡ 총 297실로 구성된다. 지하철 2호선·신분당선 강남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강남대로, 강남테헤란로, 남부순환도로, 경부고속도로, 올림픽대로 등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강남역과 양재역 일대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대방건설도 광주 광산구 산정동 하남2지구 E블록에 공급하는 ‘어등산 대방노블랜드’의 모델하우스를 개관 예정이다. 지하1층~지상24층 9개동, 전용면적 107~155㎡ 총 572가구로 구성된다. 호남고속도로 산월IC, 제2순환도로 유덕IC, 무진로, 하남로 등을 이용할 수 있다. 하남 홈플러스, 이마트 광산점, 롯데마트, 대형병원, 쇼핑몰, 영화관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교육시설로는 신설 초등학교와 중학교를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박미주 기자 beyond@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