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웅진코웨이 매각, 웅진 계열사 주가에 '웃음꽃'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지선호 기자] 웅진그룹이 웅진코웨이 매각을 발표한 후 웅진그룹 계열사 주가가 일제히 상승세다. 반면, 매각 당사자인 웅진코웨이는 인수주체 불확실성으로 하락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웅진그룹이 웅진코웨이 매각으로 재무적 안정을 찾아갈 것으로 예상되지만, 웅진코웨이는 인수자에 따라 앞으로 시너지 효과가 다르게 나타날 것이라고 분석했다.
7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전9시30분 현재 웅진 , 웅진에너지 는 장시작 직후 상한가로 직행했다. 웅진홀딩스가 전일대비 940원 오른 7250원에 거래 중이고, 웅진에너지는 1060원 오른 8190원을 기록하고 있다. 다른 계열사인 웅진케미칼 , 웅진씽크빅 도 각각 11.54%, 0.99% 상승하고 있다. 반면에 코웨이 는 전일대비 1000원(2.51%)내린 3만89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웅진의 이번 매각은 그룹의 재무안정성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는 의견에 힘입어 계열사 주가가 탄력을 받고 있다.

이상구 현대증권 애널리스트는 "극동건설, 태양광 사업 등 그룹의 신수종 사업으로 재무구조가 크게 나빠진 상태"라며 "이번 결정으로 재무리스크가 감소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지주사인 웅진홀딩스의 차입금 규모는 2011년말 기준으로 9000억원이 넘는 것으로 알려졌다.
나은채 한국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그룹 관련 리스크가 해소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비핵심 사업 매각으로 인한 현금 유입과 재무구조 개선 가능성, 화장품·수처리 등 적자 사업부에 대한 불확실성 해소도 기대된다"고 밝혔다.

매각 당사자인 웅진코웨이는 인수주체가 정해질 때까지 당분간 주가가 약세를 유지할 전망이다. 인수주체의 사업 성격에 웅진코웨이가 갖고 있는 사업 시너지가 달리 나타나기 때문이다.

이상구 현대증권 애널리스트는 "현 경영진과 방판조직 지속 여부와 신규 인수 주체에 대한 불확실성이 문제"라며 "주주 구성 중 국내외 기관 비중이 높아 주가는 박스권 움직임이 예상된다"고 전망했다.

김동준 신한금융투자 애널리스트는 인수주체로 정수업계 상위기업, 정수기 사업을 영위하는 대기업, 대규모 현금으로 신규사업 추진중인 기업, 방판사업에 관심있는 기업, 재무적 투자자를 꼽았다.

웅진코웨이 매각 대금은 현재 주력 사업인 태양광 사업에 집중 투자할 것으로 예상된다. 김 애널리스트는 "매각 자금으로 웅진폴리실리콘, 웅진에너지가 진행하고 있는 태양광사업에 대한 추가 투자를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따.

한편, 웅진그룹은 지난 6일 웅진코웨이 환경가전사업부를 공개 매각하기로 결정했다. 지주사인 웅진홀딩스 지분 28.37%와 대주주 관계인 지분 약 1.5%를 매각한다. 국내화장품사업과 수처리사업은 제외 됐지만 인수자가 원할 경우 이 두 사업도 매각 대상에 포함될 수 있다.



지선호 기자 likemor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