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포스코, 고객중심 마케팅 효과···핵심고객 판매량 급증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채명석 기자] 포스코가 핵심·장기 고객을 중심으로 영업력을 강화한 결과 고객 이탈을 막고 매출도 급증하는 성과를 올렸다.

포스코는 지난해 고객 중심 마케팅 활동 강화를 통해 내수시장에서 총 2030만t의 제품(탄소강 기준)을 판매해 점유율을 41%로 끌어올렸다고 밝혔다. 이는 2010년 대비 2%P 증가한 것이다.
또한 필드영업 활성화 및 핵심고객관리(KAM) 조직 확대, 기술협업, 고객맞춤활동(EVI), 지분 투자 등을 통한 고객사 연대 강화를 통해 핵심·장기고객군의 매출이 늘었다.

국내 장기 계약량의 경우 지난해 800만t을 판매해 전년 대비 80만t을 늘렸으며, KAM 고객사를 전년 3개사 대비 지난해 9개사로 늘린 덕분에 해당 고객사에 대한 판매량은 200만t에서 500만t으로 급증했다.



채명석 기자 oricms@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채명석 기자 oricms@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