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대우인터, '20년간 8조원 수익' 쓸 곳 찾습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대우인터내셔널이 행복한 고민에 빠졌다. 내년부터 미얀마 가스전 상업생산을 통해 매년 유입될 수천억원대의 자금 덕분이다. 가스전을 통해 나오는 돈은 다른 지역의 자원개발사업에 재투자되거나 신사업 발굴, 채무상환 등 다양한 용도로 쓰일 것으로 보인다.

1일 상사업계 한 관계자는 “대우인터내셔널이 현재 개발하고 있는 미얀마 가스전 상업생산이 1년여 앞으로 다가오면서 그곳에서 나오게 될 막대한 자금에 대한 활용 방안을 놓고 회사 내부에서 고민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2000년대 초반부터 미얀마 가스전 개발을 시작한 대우인터내셔널은 지난해 가스전 시추작업과 가스 산출시험을 마치고 내년 5월 상업생산을 앞두고 있다.

미얀마 가스전의 매장량은 총 9000만t 규모다. 현재 계산대로라면 매년 4000억원 규모의 자금이 최소 20년 이상 안정적으로 창출된다. 단순 계산으로도 8조원가량의 자금이 대우인터내셔널에 들어온다.

매년 수천억원의 이익이 새롭게 창출되면서 회사의 이익구조와 영업구조가 완전히 바뀌는 상황이 오게 되는 것이다. 이에 따라 당연히 내부적으로도 자금 활용에 대한 고민이 있을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상사업계에서는 대우인터가 가스전을 통해 나오는 이익을 자원개발 사업에 재투자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것으로 보고 있다. 대우인터내셔널은 모회사인 포스코와 함께 현재도 세계 곳곳에서 자원개발 사업을 추진 중이다.

개발에서 생산까지 막대한 초기 자금이 들어가는 자원개발사업 특성상 미얀마 가스전을 통해 나오는 자금은 가뭄에 단비같은 존재다. 이동희 부회장도 과거 수차례 인터뷰를 통해 대우인터내셔널이 향후 한국을 대표하는 자원개발 전문 종합상사로 도약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대우인터내셔널 관계자는 “내년부터 수천억원 가량의 추가 이익이 발생하게 되는 것은 맞지만 현재 이 자금을 활용하기 위해 회사 내에서 구체적인 방안을 논의중인 것은 아니다”며 “아직 1년 이상의 시간이 남은 만큼 시간을 두고 자금 사용 방안에 대해 논의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창환 기자 goldfish@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