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10억원이 생긴 당신에게 최고의 재테크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0억원이 생긴 당신에게 최고의 재테크는?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지선호 기자] 베이비붐 세대인 A씨는 은퇴시기를 앞두고 노후 자금 마련을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이다. 자녀 2명을 위한 교육비와 장남 결혼자금을 보태주느라 남겨둔 자금이 많지 않다. 현재 거주하는 주택 한 채와 꾸준히 불입하던 소액펀드, 비상시에 대비한 예금이 전부다.

이런 A씨에게 예상치 못한 여유자금이 생겼다. 최근 아버지에게 유산으로 받은 토지를 보상을 받으면서 현금을 마련하게 된 것. 오피스텔과 같은 투자형 부동산에 투자하라고 조언하는 지인들도 있었지만 A씨는 안정적인 수익을 확보할 수 있는 금융상품에 투자하기로 마음먹었다.
A씨의 눈에 들어돈 상품은 현대증권 에서 판매중인 월지급식 상품이다. 그는 토지 보상금 10억원을 현대증권의 'QnA 월지급식 채권플랜' 국공채플랜 중 금융채결합형에 맡겨보기로 했다. 국공채플랜은 51개월 동안 매월 세후 약 300만원(연 4.0∼4.5%)을 수령하고, 만기일에 세전으로 투자원금 10억원을 돌려받을 수 있다.

A씨는 언제든지 중도환매가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만족스러웠다. 4년이 조금 넘는 투자기간 동안 미혼인 차남의 결혼자금 등 목돈이 필요할 수 있기 때문이다. 금융상품에 장기간 목돈을 묶어두기가 망설여졌지만 중도환매 기능이 있다는 설명에 부담을 줄였다.

지난해 11월 출시한 현대증권의 'QnA 월지급식 채권플랜'은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위한 투자처를 찾는 고객에게 입소문을 타고 인기다. 가입시 확정금리를 바로 제시해줄 뿐 아니라 본인이 직접 원하는 수령금액을 설정할 수 있다.
또 불투명한 투자전망과 무관하게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할 수 있다. 고객은 자신의 성향과 투자목적에 맞는 채권결합상품에 투자해 매월 사전에 정한 금액을 CMA계좌로 자동 지급받는다.

고객 본인의 투자성향과 목적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맞춤형 기능도 갖고 있다. 정기적인 생활자금, 자녀교육비가 필요한 투자자와 안정적인 노후대비에 관심을 갖는 베이비붐세대 투자자에게 적합하다. 특히 안정성과 수익성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원하는 투자자에게 알맞다.

채권플랜을 구성하는 채권의 종류에 따라 국공채플랜(국공채형, 금융채결합형)과 회사채플랜(공사채결합형, 회사채형)으로 구분된다. 국공채플랜은 만기까지 연 3.5∼4.5%, 회사채플랜은 만기까지 연 4.7∼6.0%의 확정금리를 제시한다. 또 한 종목의 채권에만 투자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채권에 투자함으로 채무불이행 위험을 분산투자를 통해 최소화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현대증권은 가입고객에게는 CMA자동이체서비스 및 출금이체수수료 면제, 세무상담서비스, SMS알리미서비스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현대증권 관계자는 "이 상품을 찾는 고객들은 주로 주변 지인들로부터 추천을 받고 온다"며 "안정적으로 매월 생활비를 지급받을 수 있다는 점에 큰 매력을 느끼는 것 같다"고 말했다.
10억원이 생긴 당신에게 최고의 재테크는? 원본보기 아이콘




지선호 기자 likemor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