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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위아, 4륜 하이브리드 SUV 전기모듈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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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경제부 국책과제로 선정, 4년간 112억 공동 투자
중기·대학 등 산학연 공동 추진, 일자리 창출 및 동반성장 기여


현대위아 후륜 전기구동 모듈 주행모드

현대위아 후륜 전기구동 모듈 주행모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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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채명석 기자] 현대위아 가 국내 최초로 4륜 하이브리드 SUV용 핵심 모듈의 개발에 나선다.
현대위아(대표 배인규)는 4륜 SUV 하이브리드 차량의 후륜에 장착되는 ‘전기 구동 모듈’ 개발 계획이 지식경제부 주관 ‘수요자 연계형 부품소재기술 개발사업’에 핵심 국책과제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오는 2015년까지 개발을 완료하게 되는 전기 구동 모듈은 출발 및 70km/h 이하의 저속구간에서는 기존 하이브리드 차량과 같이 후륜의 전기모터를 통해 주행하고, 고속구간에서는 전륜의 엔진 및 변속기로 구동하며 감속시에 발생하는 에너지는 배터리로 충전되는 시스템이다.

이 모듈 제품이 장착된 차량의 운전자는 엔진 및 변속기로 구동되는 전륜과 전기모터로 구동되는 후륜을 운전 환경에 따라 선택적으로 가동할 수 있어 날씨, 도로 여건 등 급격한 운전 환경 변화에도 주행 안정성을 크게 높일 수 있으며, 운전 편의성과 연비도 대폭 향상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이 모듈제품은 기존 4륜구동 차량의 앞뒤 바퀴가 무거운 금속 프로펠러 샤프트로 연결됐던 것과 달리 뒷바퀴 모터가 독립적으로 작동되므로 차량이 가벼워지고 차체의 공간 활용성도 높아져 연비개선의 측면에서도 매우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위아 후륜 전기구동 모듈 구조

현대위아 후륜 전기구동 모듈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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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위아는 앞으로 4년간 정부 등 관계기관과 함께 약 110억원을 투자하며, 중소기업 및 대학 등과 공동 개발 체제를 구축해 산학연 협력과 동반성장 가치 구현에도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현대위아는 우선 SUV용 제품 개발을 완료한 뒤 고급 승용차용 제품까지 확대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현대위아 관계자는 “현대위아 모듈 사업은 지난 2004년부터 불과 7년 만에 누계 생산 1000만대를 넘어설 정도로 빠르게 확대되어 왔다”며, “국내 최고의 기술을 가진 자동차 모듈 전문 기업으로서 차세대 구동 시스템으로 불리는 하이브리드 및 전기차 산업에서도 그 영역을 한층 높여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채명석 기자 oricm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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