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현대차 노사 합의..생산 재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치료비 및 대표이사 유감 표명 방침

[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조합원 분신으로 엔진공장 가동을 중단했던 현대자동차 노조가 하루만인 11일 오전 9시 조업을 재개했다.

11일 현대차에 따르면 김억조 사장(울산공장장)과 문용문 노조지부장은 이날 오전 분신사건과 관련해 당사자 치료비 지원에 대한 협의를 마무리 짓고 생산을 정상화하는데 합의했다.

이번 합의에서 노사는 ▲분신을 시도한 신모씨에 대해 산재처우에 준하는 지원을 하고 ▲공장혁신팀 업무 중 현장통제로 인식되는 업무에 대해서는 조정하며 ▲관련 책임자는 이번 사건과의 관련여부를 철저히 조사 후 그 결과에 따라 조치하고 ▲대표이사 명의의 유감을 표명하기로 했다.
다만 사측은 이번 조업중단을 주도한 관련자에 대해서는 법과 원칙에 따라 민형사상 책임을 물을 방침이다.

노조는 10일 조합원 분신사태에 대한 대책으로 책임자 처벌과 대표이사 공개사과 등 6개 안을 요구했으나, 회사 측이 이를 수용하지 않자 같은 날 오후 1시부터 연산 170만대 규모의 엔진공장 조업을 중단했다.

이와 함께 오후 5시부터 2시간 이뤄지는 잔업도 하지 않았다.
사측은 10일 노조의 조업중단으로 1100대의 완성차(255억원) 생산 차질을 빚었다고 밝혔다.



최일권 기자 igchoi@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