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사장님 서빙 여직원 치마가 너무 짧아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샤넬이 유니폼을 만들었다면?

[아시아경제 박지선 기자]

"사장님 서빙 여직원 치마가 너무 짧아요"
AD
원본보기 아이콘
충무로의 일식집. 서빙하는 여직원 옷을 보니 한숨이 절로난다. L 사이즈를 입어야 할 것 같은 중년의 그녀. 조금 과장해 전봇대만큼 두꺼운 허벅지가 다 드러나는 짧은 미니스커트를 입고 있다. 음식점 실내라지만 살색 스타킹은 이 겨울에 너무 춥다.

방에 앉은 손님 테이블에 음식을 옮기느라 무릎을 꿇었다 폈다 허리를 굽혔다 폈다 반복하는 여직원의 완벽한 하의 실종 패션은 민망하기 그지없다. 엉덩이가 다 보일 지경이다.

저렇게 볼품없는 치마는 과연 누구의 선택일까? 이 음식점 주인의 취향? 손님이 원해서 입혔다고 대답이라도 하면 어쩌나 싶다. 여직원은 저 옷을 입으면서 어떤 생각을 할까? 유니폼까지 제공되는 좋은 일자리니 신경 쓸 일 아니라고 기자의 오지랖을 타박할까?
압구정동의 중국집. 서빙하는 여직원 유니폼 역시 볼 만하다. 그녀는 다소 마른 체형. 어떻게 아냐고? 그 여직원이 입은 옷은 영화 ‘화양연화’ 여주인공이 영화 속에서 즐겨 입었던 몸에 딱 붙는 드레스와 같은 디자인이다. 치마 옆 라인은 발목부터 허벅지를 관통해 고관절까지 아슬아슬하게, 과감하게 '터져'있다.

짧은 치마 입고 가위 들고 고기 자르는 아주머니들은 얼마나 많이 보아왔던가! 이래저래 할 일 많은 항공사 승무원의 꼭 조이는 유니폼도 넌센스이긴 마찬가지다. 조금만 움직여도 허리춤에서 삐져나온 상의는 단정한 화장과 머리 모양과는 사뭇 반대되는 인간적인 면을 보여주고야만다.

음식점, 서비스 업종의 아슬아슬한, 눈살을 찌푸리게 만드는 유니폼을 보면서 현대 여성 패션의 발전을 위해 노력한 디자이너의 얼굴이 떠오른다.

코르셋으로 몸을 조이거나 걷다가 치마자락에 걸려 스스로 넘어지는 여성들을 위해 무릎 가리는 길이의 단정한 치마를 선보인 디자이너 샤넬. 여성 패션에 과감하게 바지를 도입해 여성에게 활동성을 안겨준 디자인계의 혁명가 이브생로랑. 이들이 유니폼을 만들었다면 이토록 짧고 타이트한 옷을 내놓았을까?

최근 바지 정장을 입었다는 이유만으로도 박근혜 한나라당 비상대책위원회 위원장의 패션은 화제가 됐다. 평소 우아하고 여성적인 이미지를 풍기던 박근혜 위원장은 중대한 결정을 내리거나 결연한 의지를 다질 때마다 바지를 입는다고 알려져있다. 박위원장에게는 지금 근무복장이 바지다. 그게 효율적이기 때문이다.

주방장이 흰 옷을 입는 것은 청결을 상징하기 위함이다. 그렇다면 적어도 서빙하는 사람이 필요한 활동적인 옷은 무엇인가 따질 필요가 있다. 일할 때의 옷은 그래야한다.

음식점 직원들, 서비스업의 여직원이 결연한 의지를 다지지 않아도 되기에 편안한 그토록 불편한 옷을 입는 것일까? 하의실종 패션은 걸그룹으로 충분하다. 더 이상 테이블에 음식 옮기는 여직원들의 허벅지를 보고싶지 않다.



박지선 기자 sun0727@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