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겨울 '하의실종'···오리털 치마 입어봤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진제공=노스페이스]

[사진제공=노스페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오리털이나 거위털을 사용한 다운 재킷은 이제 겨울철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다운 열풍을 타고 이번 겨울은 비단 재킷뿐만 아니라 스커트나 바지, 신발에까지 다운을 활용한 다양한 아이템들이 속속 출시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본격적인 추위에 보온성과 활동성이라는 강점에 스타일까지 더한 아웃도어 의류, 특히 ‘다운’ 소재로 만든 의류들이 주목 받고 있는 것.

◆한겨울에도 날씬하게···휠라스포트 구스다운 스커트

‘하의실종’ 패션 트렌드는 추운 겨울에도 멈추지 않는다.
매서운 겨울 바람 앞에서도 날씬한 각선미를 뽐내기를 원하는 여성들에게 휠라 스포트 '구스다운 스커트'는 필수 아이템이다.

시베리아산 거위털을 사용해 보온력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가볍고 착용감이 좋은 것이 특징. 미니스커트 스타일로 제작되어 기능성 레깅스와 함께 착용하면 각선미를 맵시 있게 뽐낼 수 있다.

활동성도 높일 수 있어 아웃도어 활동시 뿐만 아니라 도심에서도 멋스럽게 연출할 수 있다.

◆겨울엔 역시 따뜻한 게 최고··· 몽벨 구스다운 바지

몽벨에서 출시한 ‘구스다운 바지’는 제품 본연의 기능을 중시하는 남성을 위해 기능성에 초점을 맞춘 제품이다.

구스다운 소재의 특징인 초경량과 높은 보온성은 물론, 내구성이 뛰어난 퍼텍스 소재를 사용해 궂은 날씨일수록 제품의 장점을 더욱 강하게 실감할 수 있다.

또한 핸드포켓을 내장해 수납성을 높임으로써 캠핑, 낚시 골프 등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을 편하게 즐길 수 있으며, 하단 조임 시스템을 통해 보온성을 더욱 높여준다.

◆스타일리시한 아우터····노스페이스 비바 판초

과거 아웃도어 의류에 대한 인식은 등산할 때 입는 옷으로 인식해 투박하고 무거운 이미지였지만 최근에는 다양한 컬러와 디자인, 실용성을 중요시하는 트렌드에 맞춰 아웃도어가 변모하고 있다.

노스페이스의 판초 스타일의 다운 재킷인 '비바 판초'는 경량성과 보온성에 판초의 스타일리시함을 더했다. 그동안 우의나 홈웨어 등에 한정적으로 활용되던 판초 스타일이 다운 소재의 재킷에 적용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부츠도 오리털이 따뜻해요···K2 ‘이글루 부츠’

이상기후로 폭설이 잦아지는 요즘 겨울, 발목까지 올라온 차가운 눈 위를 걷는 발을 위해 부츠에도 다운 소재를 사용하는 제품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K2 ‘이글루’ 부츠는 방수 처리가 돼 있어 겨울철 눈이 많이 내릴 때나 쌓인 눈이 녹을 때에도 쾌적하게 신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일반 솜이 아닌 덕다운을 충전재로 사용하여 가볍고 보온력이 우수하며, 내마모성이 뛰어난 소재의 바닥창에 고무창까지 보강되어 덜 미끄러운 것도 장점이다.

이승협 휠라스포트 디자인 실장은 “최근 2년간 이상기후로 인한 겨울 한파를 겪으면서 높은 보온성을 지닌 다운 소재 의류가 인기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면서 “그 동안 주로 재킷의 충전재로만 머물던 다운 소재 제품들이 스커트와, 신발 등 다양한 형태로 출시되어 다운 소재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을 더욱 커질 것”이라고 말했다.




박소연 기자 mus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