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CES2012]삼성전자, 스마트가 제공하는 혁신은 이런 것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삼성전자의 CES2012 혁신상 수상 제품들.

삼성전자의 CES2012 혁신상 수상 제품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지성 기자] 삼성전자 가 세계 최대 멀티미디어 가전 전시회 'CES 2012'에 참가해 스마트TV를 중심으로 삼성 스마트 기기들이 제공하는 혁신적인 사용자 경험을 펼친다.

10일부터 13일까지 나흘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이 행사에서 삼성전자는 새로운 디자인과 사용자환경(UI), 차별화된 콘텐츠로 무장한 스마트TV 전 제품과 AV기기, 스마트폰, 태블릿, 디지털카메라, 노트북, 가전기기까지 다양한 제품을 공개한다.
삼성전자는 참가업체들 중 최대규모인 2602㎡(787평)의 전시공간과 1885㎡(570평)의 회의공간 등 총 4487㎡(1357평) 규모로 행사에 참여한다. 전시관으로 들어가는 센트럴 홀(Central Hall) 출입구에 55인치 스마트TV 24대를 설치해 대형 삼성 브랜드와 함께 삼성전자 전시관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전시장 중앙에는 55인치 대형 디스플레이(LFD) 64대와 55인치(70대), 46인치(30대) 스마트TV 100대 등 총 164대로 만든 '스마트 모뉴먼트(Smart Monument)'가 위치해 삼성 스마트TV의 진화와 차별화된 콘텐츠, 스마트TV 리더십을 표현했다.

전시장 입구에는 55인치 대형 디스플레이 24대가 삼성 스마트 기기들이 제공하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소개하며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진화한 스마트TV, 디스플레이에서 콘텐츠까지

삼성전자는 75인치 스마트TV를 포함해 더욱 다양해진 스마트TV 라인업과 LED TV, PDP TV 등을 소개한다. 올해 60인치 이상 스마트TV 라인업을 확대하고,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리더십을 더욱 강화해 7년 연속 세계 TV 1위 도전한다는 계획이다.

프리미엄 모델인 스마트TV ES8000에는 지난해의 초슬림 베젤 '시크릿 디자인'에 2012년 포스트 미니멀리즘의 콘셉트를 반영한 메탈 느낌의 U자형 스탠드가 접목됐다. 이외에도 삼성전자는 높은 해상도를 바탕으로 미세한 부분까지 표현할 수 있는 70인치 UD(Ultra Definition) TV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기존 TV에서 경험할 수 없었던 혁신적이고 직관적인 스마트TV 사용자 경험과 함께 차별화된 프리미엄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다양한 콘셉트의 체험존을 마련해 각종 애플리케이션들과 미국 앱스 콘테스트 수상작, 삼성 앱 스토어 등 1400여 개의 풍부한 스마트TV 콘텐츠를 소개한다. 3D VOD 서비스 '3D 익스플로어'를 비롯해, '유튜브 온 TV' 등 다양한 3D 콘텐츠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CES2012 혁신상을 수상한 삼성전자의 모니터.

CES2012 혁신상을 수상한 삼성전자의 모니터.

원본보기 아이콘

◆오디오 솔루션 & 와이파이 카메라 & 신개념 모니터

삼성전자는 프리미엄 오디오와 같은 풍부한 음질과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결합한 삼성 오디오 도크를 선보인다. 하이브리드 진공관 앰프를 접목했을 뿐만 아니라 삼성 갤럭시 시리즈와 타사의 스마트폰까지 호환되는 멀티 도크 시스템을 갖춘 제품이다. 또 진공관 앰프와 선명한 사운드를 제공하는 디지털 앰프의 장점을 모은 하이브리드 진공관 앰프를 탑재한 홈시어터를 처음으로 선보인다.

와이파이 기능이 적용된 스마트 카메라 'WB850F'와 캠코더, 프리미엄 미러리스 카메라 'NX200' 및 아이펑션렌즈(i-Function Lens) 라인업 등 다양한 신제품도 전시된다. 촬영된 이미지를 스마트폰, 태블릿 등에서 볼 수 있는 '삼성 모바일 링크(Samsung Mobile Link)'와 모바일 기기에서 촬영한 사진, 영상을 카메라에서 확인할 수 있는 '와이파이 다이렉트(Wi-Fi Direct)' 등 업그레이드된 무선기능을 통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고성능 전문가용 모니터인 '시리즈 9(S27B970)', 모바일 기기들과도 손쉽게 연결해 모바일 기기의 활용을 더욱 넓혀 주는 신개념 모니터 '시리즈 7' 등은 모니터 부문에서 관심을 모으는 제품이다. 또 29.9mm의 얇은 두께의 대형 디스플레이 비디오월과 전자칠판과 갤럭시탭을 활용한 미래형 스마트 스쿨 솔루션, Hospitality TV 등과 같은 B2B 제품과 솔루션도 공개한다.

◆노트북에서 LTE까지..IT 주도권 강화

프리미엄 노트북 계보를 잇는 '시리즈 9' 신라인업도 이번 CES에서 등장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시리즈 9'은 기존 제품의 디자인과 성능은 유지하면서 두께를 13인치 기준 12.9mm, 15인치 기준 14.9mm로 줄였다. 특히 15인치 제품은 1.59kg의 무게, 최대 10시간 지속되는 배터리 수명으로 휴대성을 혁신적으로 개선했다. 더불어 국내에서 가장 먼저 선보였던 '시리즈5 울트라'와 프리미엄 올인원PC, 크롬북 신제품 등 중고가 핵심 제품을 통해 글로벌 PC제조사의 위상을 강화한다. 또한 스마트폰·태블릿 PC 등 스마트 기기에서 바로 출력·스캔 작업을 할 수 있는 스마트 프린트와 친환경 프린트, 구글 클라우드 프린트 등 B2C 신제품을 대거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SATA3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며 보다 빨라진 읽기·쓰기 속도와 보다 강력해진 멀티미디어, 멀티태스킹 성능을 자랑하는 SSD와 클래스4에서 클래스10까지 메모리카드 풀라인업도 함께 소개한다. 와이파이를 내장한 외장형 ODD는 소비자의 상황에 맞게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고, 14mm DVD Writer는 울트라북에 탑재하기에 적합하다.

삼성전자는 이번 CES를 통해 통신 본고장 미국에서 LTE 태블릿 등 4G LTE 기반의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세계 최초 구글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플랫폼에 4.65형 슈퍼아몰레드 등 최첨단 삼성 스마트폰 기술력이 결합된 '갤럭시 넥서스'도 공개된다.

◆스마트가전과 미래 친환경 라이프 제시

가전 부문은 스마트를 주제로 와이파이 네트워크와 8인치 LCD창을 이용해 트위터, 레시피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 4도어 프렌치도어 냉장고(RF4289HARS), 스마트폰으로 원격제어, 자가 상태 진단이 가능한 버블샷 드럼세탁기(WF457), CES 2012 친환경 디자인상을 수상한 전자레인지(SMH2117S) 등 생활가전 제품을 내놨다.

삼성전자는 미래 친환경 라이프를 소개하는 친환경존을 마련해 온실가스 저감과 친환경 혁신 제품확대 노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친환경 조도센서를 내장해 에너지 효율을 높인 절전 LED TV, 세계 최초 태양광 넷북, 태양광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투명 LCD 등 제품들과 최적의 에너지 사용환경을 구축하는 스마트 그리드를 소개한다.

특히 제품의 에너지 효율을 개선하고 신재생에너지 사용을 높여 탄소 배출량을 제로로 줄이는 미래 에코홈의 모습을 관람객들이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이 외에도 삼성전자는 이번 행사에서 TV, 홈시어터, 노트북PC, 모니터, 휴대폰, 생활가전 제품들과 SSD, LCD 패널 등 'CES 2012 혁신상'을 수상한 제품을 모두 공개한다. 스마트TV 1종, 서피스(SUR40) 등을 비롯해 '친환경 디자인상'을 수상한 세계 최초 태양광 충전 노트북(NC215S), 전자레인지(SMH2117S), 세탁기(WF457), 투명 LCD(LTI460AP01) 등을 포함해 총 30여개 제품이다.



박지성 기자 jiseong@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