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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S2012]LGD,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 총 망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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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디스플레이의 55인치 OLED 패널.

LG디스플레이의 55인치 OLED 패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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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박지성 기자]LG디스플레이가 10일부터 13일까지 미국 라스베거스에서 개최되는 'CES (Consumer Electronics Show) 2012' 전시회 기간 동안 고객사를 대상으로 적극적인 마케팅에 나선다. 취임 후 공식적인 첫 고객 마케팅 현장에 나선 한상범 CEO는 고객들을 일일이 만나 기술 및 제품에 대한 장점을 설명하는 등 현장을 꼼꼼히 챙긴다.

LG디스플레이는 9일 미국 라스베가스에 위치한 벨라지오 호텔에 고객 전용 특별 부스를 마련하고 LG전자, 도시바, 비지오, HTC, HP 등 주요 고객들 및 북미 유통업체 고객들을 대상으로 홍보전을 펼친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LG디스플레이는 세계 최초로 초대형 55인치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 패널을 공개한다. 이 패널은 응답속도가 빨라 잔상이 남지 않으며, 10만대 1 이상의 높은 명암비와 LCD 대비 폭넓은 색재현율을 구현해 뛰어난 화질을 자랑한다. 또한 별도의 광원이 필요 없기 때문에 얇고 가벼워 차별화된 디자인도 가능하다. LG디스플레이는 이 제품에 '산화물 TFT(Oxide)+WOLED'라는 기술을 적용해 대형화를 시현했고 가격 경쟁력을 높였다.

LG디스플레이는 행사에서 하나의 편광필름패턴(FPR) 안경으로 TV 및 모니터를 통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FPR 3D' Zone도 구성했다. 또 3D 핸드폰이나 캠코더를 통해 직접 3D 영상을 제작하는 DIY코너, 3D게임 코너, 3D 전용 위성방송 코너로 3D 제품 시장 및 콘텐츠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초대형 Zone'에서는 Full HD보다 4배 선명한 세계최고 해상도(3840 X 2160) 84인치 UD(Ultra Definition) 및 60, 72인치 초대형 제품을 선보인다. 모바일 분야에서는 HD해상도(329ppi, 720x1280)를 구현한 AH-IPS 스마트폰용 패널을 소개한다.
또 'Narrow & Boarderless: 굿디자인 Zone'에서는 LG 디스플레이가 추진하는 "비즈니스 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제품들이 대거 전시된다. 비즈니스 트랜스포메이션은 모듈과 세트를 공동개발하고 하나의 공장에서 일괄 생산함으로써 가격 경쟁력을 높이면서도 혁신적이고 효율적 디자인을 가능케 하는 전략을 일컫는다. 저전력 소비 제품 슈리켄(Shuriken), 블레이드(Blade) 모니터의 후속 모델, 새로운 아트(Art) TV 및 터치 기능이 일체화된 시러스(Cirrus) 스마트북 등이다.

LG디스플레이 관계자는 "이번에 제품 라인업은 3D, Smart, Design이라는 현재 3대 트렌드를 모두 반영한 것"이라며 "TV, IT, 모바일 전 분야의 디스플레이 시장을 석권하고 한다는 자신감을 비춘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 CEO는 "LG디스플레이는 차별화된 기술로 고객이 성공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해 왔고 이를 통해 고객과 우리 회사가 동반 성장할 수 있었다"며 "이번 CES에서도 고객들이 올해 사업에서 성공할 수 있는 해법을 제안하고 협력 관계를 한층 강화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지성 기자 jiseo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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