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하이서울'브랜드제품 매출 84배 성장..올 목표는 '1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하이서울'브랜드제품 매출 84배 성장..올 목표는 '1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오진희 기자] '하이서울' 브랜드 제품 매출액이 8년 동안 84배 올라 지난해 8000억원을 달성했다. 올해 매출목표는 1조원이 설정됐다.

서울시 출연기관인 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는 올해 '하이서울'브랜드 기업수를 150개사로 확대하고, 해당 기업들의 제품 매출액이 1조원을 돌파할 것이라고 5일 밝혔다.
이 사업은 서울시와 SBA가 추진하는 중소기업 마케팅 지원사업으로 매년 1회 신규기업들을 선정하고 있다. 사업대상은 우수한 기술력과 상품은 보유하고 있으나 고유브랜드 육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이다. 참가기업은 서울시 홍보슬로건인 '하이서울(Hi Seoul)'을 공동브랜드로 활용하고 있다.

지난 2004년 10여개 기업들로 시작한 이 사업의 제품 매출액은 첫 해 95억원 수준이었다. 이후 참가 기업수도 늘어 지난해에는 8000억원을 달성했다.

지난 11월 서울소재 중소기업 대상으로 공개모집 후 새롭게 선정된 참가 기업은 44개사다. 따라서 기존 기업 중 재선정한 기업 106개사를 포함해 올 '하이서울'브랜드를 달고 활동하는 기업은 총 150개사다. 업종별로는 ▲정보통신이 45개사 ▲패션뷰티 32개 ▲문화콘텐츠 9개 ▲친환경녹색 14개 ▲바이오메디컬 15개 ▲생활아이디어 35개사다.
미국내 브랜드 인지도 2위로 알려진 캐릭터완구기업 '오로라월드(주)'는 기존 캐릭터 완구 외에 '유후와 친구들'이란 캐릭터를 애니메이션으로 제작, 컨텐츠 라이선스사업으로 확장키 위해 신청해 선정됐다.

'디스크닥터'라는 디스크 환자 치료기를 100%의 국내순수 기술로 개발해 제조하는 창의메디칼(주)의 김동연 대표는 "지금까지 기술력은 인정받고 있었으나 유럽 등의 신규바이어 발굴에 어려움을 겪어 하이서울브랜드 선정을 통해 대한민국 대표 의료기기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음은 물론 세계시장에서도 통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변보경 SBA 대표이사는 "하이서울브랜드가 주는 신뢰성과 더불어 다양하고 전문적인 지원 프로그램이 접목돼 우리 중소기업의 세계시장 개척에 큰 힘이 될 것이고 브랜드제품 매출액 1조원 시대를 여는 의미있는 한 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해당 기업들은 지난해 서울시 복지사업인 희망플러스통장(소외계층 자립후원), 꿈나래통장(저소득아동교육 후원)을 통한 2000여만원의 현금후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는 1억2000만원 수준의 물품을 기증한 바 있다.




오진희 기자 valer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