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넥센타이어 윈가드스포츠, 美 '굿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최종수정 2018.09.09 20:15 기사입력 2012.01.03 09:29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넥센타이어(대표이사 이현봉)가 3일 겨울용 UHP제품 윈가드스포츠가 미국의 전통과 권위를 자랑하는 굿디자인 어워드(Good Design Award)에서 수송디자인(transportation design)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본상 수상은 독일 IF디자인상((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및 한국 굿디자인(GD)상 수상에 이은 쾌거로 넥센타이어 디자인의 글로벌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는 평가다.
미국 굿디자인 어워드(Good Design Award)는 미국 시카고 아테네움 건축 디자인 박물관(미국 일리노이주 소재)과 유럽 건축·예술·디자인·도시연구센터가 협력해 선정하는 상으로 전자, 운송, 가구, 컴퓨터, 건축 등 총 25개 부문에서 세계 유수 기업들이 다양한 제품들을 출품해 심사를 거쳐 각 부문별 수상작을 발표하고 있다.

1950년 시작된 미국 굿디자인 어워드는 올해로 61회를 맞으며 세계적으로 그 전통성과 권위성을 인정받고 있다. 출품 제품들은 심미성, 혁신성, 신기술, 형식, 재질, 구성, 콘셉트, 기능, 유용성, 에너지효율, 환경친화성 등 에 대한 종합적 평가를 받아 각 분야 수상작으로 선정된다.

이번에는 전세계 48개국에서 500여 점의 제품이 출품돼 운송부문에서는 BMW, 벤츠, 폭스바겐, 현대 기아차 등 세계 최고의 완성차업체들이 수상했으며 타이어 제조업체로는 넥센타이어가 유일하게 수상작으로 결정됐다.
‘윈가드스포츠’는 빙하의 이미지를 살린 혁신적 디자인을 구현했고, 측면부에는 눈 입자 형상을 모티브로 한 디자인으로 고객이 제품의 특징을 쉽게 인식할 수 있도록 시각적 사용성을 극대화했다. 또한 좌우 트레드패턴 형상이 비대칭 구조로 설계되어 빗길 배수성과 핸들링 성능이 탁월하며, 수막현상 방지 기능이 뛰어나 겨울철 주행안정성을 크게 높인 제품이다.

넥센타이어 이현봉 부회장은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에 이어 미국의 '굿디자인 어워드'까지 수상하며 넥센타이어의 디자인 경쟁력을 세계적으로 입증했다"며 "앞으로 지속적인 디자인 역량 강화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넥센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갈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임철영 기자 cylim@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