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년사]김기동 광진구청장 "지하철2호선 지하화 추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김기동 광진구청장은 1일 "지하철 2호선 지상구간을 지하화하는 사업은 서울시 도시계획, 도시교통정책, 재정계획에 반영되도록 추진하고 광나루역 일대와 잠실대교 북단 등 4개소를 생활문화중심 거점지역으로 개발해 도시경쟁력을 한층 높이겠다"고 다짐했다.

김기동 광진구청장

김기동 광진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김 구청장은 이날 신년사를 통해 이같이 말하고 "방과 후 학교운영과 자기주도적 학습을 통해 공교육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문화생태탐방로와 능동로 예술의 거리, 세계동화축제를 통해 구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또 "중랑천 야생화 단지 조성하고, 자연친화적인 도시농업을 활성화시키겠으며, 저탄소형 생활공간을 확보해 맑고 깨끗하며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겠다"고 했다.

이어 "교통특구 시범지역을 강변역 주변으로 지정, 운영하여 소음 매연 사고 없는 3無시책을 실현하여 안전한 생활교통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와 함께 김 구청장은 "건대입구역에서 구의역, 강변역에 이르는 구간은 지식정보산업 벨트가 구축되도록 장기적으로 개발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특히 중곡동 국립서울병원 종합의료복합단지 조성과 함께 중곡역 일대를 지구중심지로 개발하여 의료 바이오 교육 업무시설의 특화전략거점지역으로 육성해 지역 간 균형적인 발전과 도심 재창조를 실천하겠다고도 했다.

---------------------------------------------------------------
신 년 사

광진구청장 김기동


존경하는 40만 광진구민 여러분!

2012년 임진년(壬辰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용기와 비상, 그리고 희망을 상징하는 흑룡처럼 힘차게 도약하는 복된 한해가 되길 바랍니다.

저는 민선5기 구청장 취임 후 ‘품격 있는 도시, 살기 좋은 광진’을 구정목표로 정하고 지난 1년 반 동안 희망 광진의 초석을 다지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 진정한 의미의 지방자치를 실현하기 위해 겸손하고 낮은 자세로 구민을 섬기며 진정성을 가지고 구민과 소통하는 구청장이 되고자 노력했고 구민이 함께 참여하는 행정을 펼쳐 왔습니다.

존경하는 광진구민 여러분!

새해에도 어려운 경제 상황으로 인해 우리구 재정 여건이 어려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긴축과 균형으로 재정 건전성을 회복하면서 행정의 생산성은 높여 구민을 위한 고품질의 행정서비스로 주민만족도를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경상적 경비와 행사성 경비를 절감해서 소외계층의 복지비용으로 충당하고, 문화관광을 통한 일자리 창출과 지역균형발전을 통한 지속 가능한 도시개발과 구민 삶의 질 향상에 구정 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

어려운 경제로 고통 받는 서민들을 위해 8200여개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자영업 종합지원센터와 특화지역을 활성화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겠습니다.

저소득층에 대한 긴급지원체계를 구축하고 보육과 다문화 가정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며, 한 차원 높은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해 함께 잘사는 행복한 복지도시를 만들겠습니다.

공교육 중심의 건강한 교육환경을 위해 교육경비 보조금을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 지원하고 무상급식은 중학교 1학년까지 확대하겠습니다.

방과 후 학교운영과 자기주도적 학습을 통해 공교육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문화생태탐방로와 능동로 예술의 거리, 세계동화축제를 통해 우리구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겠습니다.

중랑천 야생화 단지 조성하고, 자연친화적인 도시농업을 활성화시키겠으며, 저탄소형 생활공간을 확보해 맑고 깨끗하며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겠습니다.

교통특구 시범지역을 강변역 주변으로 지정, 운영하여 소음 매연 사고 없는 3無시책을 실현하여 안전한 생활교통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지하철 2호선 지상구간을 지하화하는 사업은 서울시 도시계획, 도시교통정책, 재정계획에 반영되도록 추진하고, 광나루역 일대와 잠실대교 북단 등 4개소를 생활문화중심 거점지역으로 개발해 도시경쟁력을 한층 높이겠습니다.

또 건대입구역에서 구의역, 강변역에 이르는 구간은 지식정보산업 벨트가 구축되도록 장기적으로 개발해나가겠습니다.

특히 중곡동 국립서울병원 종합의료복합단지 조성과 함께 중곡역 일대를 지구중심지로 개발하여 의료 바이오 교육 업무시설의 특화전략거점지역으로 육성해 지역 간 균형적인 발전과 도심 재창조를 실천하겠습니다.

사방댐 설치와 빗물 저류조 설치, 빗물펌프장 증설 등을 통해 항구적 수해예방 시스템을 구축하겠습니다.

또 구민 여러분의 오랜 숙원이었던 낡은 구청 청사를 철거하고 질 좋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신청사 건립을 착수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광진구민 여러분!

구정은 구청장 혼자서 이끌어갈 수는 없습니다. 구민과 소통하며 함께 할 때 가능한 만큼 구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가 필요합니다.

새해에도 힘차게 도약해서 ‘품격 있는 도시’, ‘서울시민이 살고 싶어 하는 광진’을 건설할 수 있도록 밝아오는 새해에도 변함없는 성원과 함께 아낌없는 충고와 조언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새해를 맞아 구민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다시 한 번 기원합니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