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농심 의 '쌀국수 짬뽕'이 올 겨울 면류시장에서 다크호스로 떠올랐다. 지난 10월 출시된 이후 1개월 만에 200만개 이상, 40일 만에는 300만개가 팔리며 매출이 수직 상승하고 있다. 이 같은 추세라면 2개월 안에 1000만개 판매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미 월 판매량은 면류 시장 10위권에 진입했다.
쌀국수 짬뽕의 가장 큰 인기 요인은 정통 한국식 짬뽕을 그대로 재현한 '깊고 얼큰한 맛'이다. 이 제품은 한국식 짬뽕 특유의 깊고 얼큰한 맛을 구현하기 위해 일반 라면류에 대중적으로 적용하는 분말 스프가 아닌 고가의 냉장 면류에 적용하는 액상스프를 사용했다. 오징어, 버섯, 당근 등 건더기 스프 양도 기존 라면보다 2배 이상 많다. 고급화된 스프와 건더기는 중국집에서나 먹을 수 있던 정통 짬뽕을 간편하게 집에서도 끓여 먹을 수 있다는 긍정적인 소비자 반응을 이끌어냈다.
한국인의 입맛에 가장 익숙한 소재로 만든 '쌀면'도 인기 요인이다. 한국인의 주식인 쌀을 원료로 만든 만큼 밀가루 면에 비해 소화가 잘 된다. 또한 쌀면 특유의 쫄깃한 식감은 시원한 짬뽕국물과 만나 중국집에서 먹는 짬뽕 못지 않는 맛과 면발을 구현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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