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중랑구, 썰매타기 치즈만들기 등 신나는 프로그램 운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중랑구(구청장 문병권)는 겨울방학을 맞아 16개 동 자치회관에서 아동·청소년을 위한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올해는 아이들이 즐겁게 배울 수 있는 취미 교육 문화 프로그램을 부모님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학습으로 구성하여 알찬 겨울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준비했다.
◆눈썰매 타기, 치즈 마을 방문, 영어마을 체험, 아프리카 박물관 관람 등

1권역(면목3·8동, 면목4동, 면목7동, 망우3동)은 내년 1월5일 경기도 가평 소재의 산내들 체험마을로 부모님과 같이 체험을 떠난다. 이 곳에서 승마 체험과 얼음썰매타기 등 다양한 놀이와 직접 장작불을 피워 고구마와 밤을 구워먹는 추억쌓기 시간을 갖는다.

2권역(면목본동, 면목2동, 면목5동, 상봉2동)은 내년 1월13일 초등생 60명과 함께 경기도 양평으로 임실치즈마을과 황순원 문학관을 방문한다. 임실치즈마을에서는 치즈를 이용해 직접 피자를 만들어 보며 오후에는 군고구마 만들기, 트랙터 타기, 눈썰매 등 다양한 체험놀이와 송아지 우유주기·먹이주기 체험을 한후 소설 '소나기'로 유명한 소설가 황순원 문학관을 관람한다.
설매타기

설매타기

AD
원본보기 아이콘

3권역(중화1동, 중화2동, 묵1동, 묵2동)은 내년 1월17일 초등학생 70명과 함께 경기도 포천에 있는 베어스타운에서 겨울철 아이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눈썰매와 아프리카 박물관을 관람한다. 아프리카 박물관은 18세기에서 20세기 초에 이르는 아프리카미술품을 전시하고 있으며 상설 전시장에서는 아프리카 30개 국, 70여 개 부족들의 조각과 가면, 생활용품, 악기를 만날 수 있다.
4권역(상봉1동, 망우본동, 신내1동, 신내2동)은 내년 1월18일 초등학생 80명과 함께 삼각산 자락에 위치한 영어마을 수유캠프를 방문, 레스토랑 비행기 소방서 등 다양한 상황을 직접 체험해 보며 영어를 보다 친숙하고 쉽게 다가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준다.

◆보드게임, 입체모양 그리기, 애니메이션 감상, 케이크 만들기, 도자기 체험교실, 라인댄스 교실

면목본동 자치회관은 내년 1월4일과 11일 각 반별 초·중고생 30명을 대상으로 최근 널리 보급된 스마트폰의 사용방법과 활용법에 대해 배워보는 시간을 가진다.

1월4일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갤럭시 베가 옵티머스 등)에 관해 배우고 11일은 아이폰반으로 나누어 교육을 실시한다.

또 1월 중에 초등학생 1~3학년 16명과 함께 아이들의 두뇌개발에 효과적인 보드게임 프로그램을 운영, 아이들의 집중력과 암기력을 향상시키는데 많은 도움을 줄 예정이다.
치즈 마을 방문

치즈 마을 방문

원본보기 아이콘

이와 함께 1월7일부터 2월4일까지 매주 토요일(4회)에는 초등학생 4학년 이상 10명을 대상으로 입체모양 그리기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자신의 방, 책상 등 입체모양을 관찰하고 그림을 그림으로써 아이들의 창의력과 공간능력을 키워주게 된다.

면목7동 자치회관은 1월6일과 13일 주민센터에서 인기 애니메이션 리오, 메가마인드 두편을 상영, 아이들이 부모님, 친구들과 함께 재미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어린이 영화를 준비했다.

중화1동 자치회관은 1월4일과 11일 주민센터에서 부모님과 함께 전문강사 도움으로 스펀지빵에 색색의 생크림을 이용해 인기 있는 캐릭터 케익을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진다.

묵2동 자치회관은 1월18일 초등학생 30명을 대상으로 도자기 체험교실을 운영, 아이들이 도자기의 역사에 대해 배우고 머그컵에 자신만의 독특한 무늬 넣기와 직접 물레를 돌려 손으로 도자기를 빚어보는 체험시간을 갖는다.

그리고 신내2동 자치회관은 방학동안 활동이 적은 아이들을 위해 1월2일부터 20일까지 매주 수요일 주민센터에서 즐거운 음악에 맞춰 배울 수 있는 신나는 라인대스 교실을 운영, 아이들의 리듬감 개발과 자신감 향상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중랑구 자치행정과(☎2094-0434)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내년 의대 증원, 최대 '1500명선'…법원 제동에 "성실히 근거 제출할 것"(종합) "너무 하얘 장어인줄 알았어요"…제주 고깃집발 '나도 당했다' 확산 전국 32개 의대 모집인원 확정…1550명 안팎 증원

    #국내이슈

  • 피벗 지연예고에도 "금리 인상 없을 것"…예상보다 '비둘기' 파월(종합) "韓은 부국, 방위비 대가 치러야"…주한미군 철수 가능성 시사한 트럼프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해외이슈

  • 캐릭터룸·테마파크까지…'키즈 바캉스' 최적지는 이곳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포토PICK

  • 현대차, 美 하이브리드 月 판매 1만대 돌파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