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업계에 따르면 크라이슬러코리아는 올해를 끝으로 '닷지(Dodge)' 브랜드를 철수할 방침이다.
국내에서 판매중인 닷지 브랜드 차종은 크로스오버 칼리버와 픽업트럭 다코타 등인데, 올해 9월까지 판매대수는 97대 정도다. 이 기간 크라이슬러코리아 전체 판매대수가 2487대라는 점을 감안하면 비중은 3.9%에 불과하다.
크라이슬러코리아는 닷지 대신 내년부터 소형차 '500'으로 대표되는 피아트를 도입키로 했다. 또 내년 1월에는 대표차종인 크라이슬러 300C의 디젤엔진 모델을 국내에 선보일 방침이다.
올뉴 포커스, 퓨전 등 새 모델을 도입한 포드코리아는 국내 딜러를 복수로 늘리기로 했다. 현재 포드코리아의 국내 딜러는 선인모터스 뿐인데, 한곳을 추가하겠다는 것이다. 회사 고위 관계자는 "내년 초 매장 개설을 목표로 준비중"이라고 밝혔다.
업계에서는 포드코리아 정책을 딜러간 경쟁을 통한 판매 활성화 방안으로 보고 있다. 그동안 불만으로 제기됐던 서비스 강화의 계기가 될 것이라는 견해도 나오고 있다.
포드코리아는 한미FTA 발효와 궤를 같이해 내년 판매 목표를 올해 보다 늘릴 방침이다. 올해 판매목표는 4500대다.
최일권 기자 igcho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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