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현지시간으로 12일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린 '이동통신산업협회(CTIA) 엔터프라이즈&애플리케이션스' 행사장에서 발표회를 열고 삼성전자의 모바일 기기에 탑재할 솔루션의 개발사들을 여러모로 지원하는 '삼성 엔터프라이즈 얼라이언스 프로그램(Samsung Enterpise Alliance Program)'을 구축·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파트너사들은 삼성전자의 전세계 네트워크를 활용한 시장 진출 기회를 얻게 되고, 사용자 경험(UX)에 대한 지침을 제공받는 등 솔루션 개발에 필요한 기술·마케팅 지원과 같은 혜택을 얻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갤럭시 스마트폰과 갤럭시탭에 '아파리아 솔루션'을 제공한 사이베이스 사의 나단 펜들턴 상무는 "프로그램의 구성원이 된 것에 큰 만족을 느낀다"고 말했다.
'삼성 엔터프라이즈 얼라이언스 프로그램'의 운송·물류·교육·소비재 등 산업별 파트너십 포트폴리오는 삼성전자 웹사이트(www.samsung.com/enterprise_seap)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모바일 기술 발전과 기업 환경 변화에 따라 스마트폰 B2B 시장은 2015년 10억대 규모로 올해의 두 배 이상 성장이 예상되며, 기업용 솔루션에 대한 수요도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박성호 기자 vicman1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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