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나경원 "써준대로 읽는다고? 박원순, 여성을 깎아내렸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나경원 한나라당 서울시장 후보는 '전문가가 써주는데로 읽는 것'이라는 박원순 야권단일후보 주장에 대해 7일 "여성을 깎아내리는 발언을 했다"며 강력히 반발했다.

나 후보는 이날 서울 목동주경기장에서 열린 전국지체장애인체육대회 개회식에 참석한 직후 기자들과 만나 "야당은 과거에도 박근혜 전 대표를 '수첩공주'라고 하면서 비판한 적이 있었다"며 "아직까지 우리 사회에 남아 있는 여성에 대한 편견을 드러낸 것"이라고 비판했다.
박 후보는 전날 신당동의 사회적 기업을 방문한 자리에서 나 후보와의 정책적 차이점을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 "(나 후보는) 전문가가 써주는 거 읽는 것이다. 현장에서 이해하는 것은 다르다"고 말했다. 박 후보는 또 "현장에서 듣는 것이 중요하다. 나는 현장에서 서민들이 말하는 것을 듣는다. 이는 책상에서 이뤄내는 것과 다르다"고도 했다.

이에 나 후보는 "박 후보가 직접 했던 발언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면서 "박 후보의 정책에 대해선 아직 내가 자세히 알고 있는 것이 없어서 지금 이 자리에서 말씀드리는 것은 어렵다"고 했다.

나 후보는 행사 참석 전에도 기자들과 만나 "박 후보의 후원금에 관련한 의혹이 나오고 있고 언론에서도 이런 부분이 보도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밝혀져야 할 것은 밝혀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나 후보는 "(후원금의) 대가성이 있었는지의 여부와 용처와 관련해 어떤 부분에 맞게 쓰였는지 등은 확인해야 할 것"이라며 "이런 부분도 시장으로서 역할을 수행하는데 필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한다"고 했다.

나경원 후보 선거대책위원회의는 이날 '박원순 후보에게 묻는다' 시리즈를 통해 검증에 나섰다.

신지호 대변인은 "2006년 10월 박 후보가 상임이사로 있던 아름다운 가게의 이모씨가 법인카드 부정사용, 허위 용역발주 등으로 해임된 일이 있다"며 "이 과정에서 아름다운가게의 박모 간사가 박 후보의 업무상 배임 등 책임을 제기했는데 아름다운가게는 이듬해 박 간사를 해고했고, 당시 인사위원장은 박 후보였다"고 주장했다. 이어 "박모 간사는 이후 해고 무효 확인소송을 냈고, 2009년 '부당 해고'라는 판결이 나왔다"고 밝혔다.

이범래 대표 비서실장은 "자산관리공사(캠코)가 2004년 캠코가 운영하는 건물 두 곳에 아름다운 가게를 열었는데, 당시 캠코는 아름다운 재단 측에 인테리어 시공을 해주겠다는 현물 기부를 제안했다"며 "하지만 아름다운 가게 측은 '직접 시공하겠다'며 현금 기부를 요청했고, 그 공사는 박 후보의 배우자가 운영하는 회사가 시공했다"고 문제제기했다.



심나영 기자 sn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