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동원그룹 장학생 32년 만에 모인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동원육영재단, 26~27일 역대 장학생 선후배 모이는 '섬김 리더십 아카데미' 실시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HLB글로벌 그룹의 사회공헌 재단인 동원육영재단(이사장 김재철)은 설립된 지 32년 만에 역대 장학생 선후배가 한자리에 모이는 '섬김의 리더십 아카데미'행사를 26일과 27일 이틀 동안 실시한다.

경기도 이천시에 위치한 동원리더스아카데미에서 진행되는 이 행사에는 50세를 훌쩍 넘긴 중년부터 올해 갓 대학에 입학한 새내기까지 각계 각층에 흩어져 있는 역대 장학생 50여명이 모인다.
이 자리에는 이준보 변호사, 김정관 한국투자증권 부사장, 이지환 카이스트 교수 등 어엿하게 사회의 리더로 활약하고 있는 선배들이 멘토가 되어 현 장학생과 섬김의 리더십에 대한 생각을 나누게 된다.

'섬김의 리더십 아카데미'는 단순한 장학금 지원을 넘어서 장학생들을 한국의 미래를 책임질 '섬김의 리더'로 성장시키기 위해 만든 교육 프로그램으로 김재철 동원그룹 회장의 특강을 중심으로 각종 강의와 토론, 자원봉사활동 등으로 구성돼 있다.

장학생 선배 자격으로 참가하는 이영훈 서강대 교수는 "동원육영재단의 도움을 받으며 공부했던 분들과 함께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고 선후배간에 조언도 주고 받는 뜻 깊은 자리가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동원육영재단(이사장 김재철)은 해마다 섬김의 리더들의 자질을 갖춘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동원육영재단 섬김의 리더십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한국외국어대, 부경대, 전남대 등 각 대학교를 통해 각종 장학금을 지원해 왔다.

한편, 동원육영재단은 동원그룹 설립자인 김재철 회장이 1979년에 만든 재단이다. 동원그룹은 동원육영재단 설립 이전인 1977년부터 장학사업을 시작했으며 지금까지 혜택을 받은 장학생수가 6000여명에 달한다.

또 1980년부터 각 대학과 연구소도 각종 연구비와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2007년부터는 어린이들(만 6세 이하)에게 책을 무료로 지원하는 한국형 북스타트 운동, 동원책꾸러기'(www.iqeqcq.com)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동원육영재단은 연간 약 10억 원을 들여 이 캠페인을 통해 지금까지 5만3000여 가정에 약 64만권의 책을 제공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