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도요타 "프리우스 美 판매 지난해 넘을 것"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공수민 기자] 일본 최대 자동차 업체 도요타가 대지진 타격에도 불구하고 하이브리드카 '프리우스'의 올해 미국 시장 판매량이 지난해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했다.

8일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도날드 에즈먼드 도요타 미국법인 부사장은 “2007년 기록을 넘지는 못하겠지만, 지난해의 14만928대는 웃돌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지난 3월11일 도호쿠 대지진이 발생하기 전 도요타는 올해 프리우스 미국 시장 판매량이 2007년에 기록한 최대치 18만1221대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했다.

대지진 여파에 따른 공급 부족으로 지난달 프리우스의 미국 시장 인도는 61% 감소해 2004년 9월 이래 최저 수준을 기록했다.

그러나 최근 일본 내 생산량이 빠른 속도로 회복되면서 도요타는 프리우스 공급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도요타는 생산 정상화 시기를 대지진 직후 올 연말로 예상했으나 최근 9월로 앞당겼다.
또 국제유가 급등으로 미국 시장에서 하이브리드카를 비롯해 연비 좋은 차량이 인기를 끌고 있어 프리우스 판매 증가를 도울 것으로 보인다. 연비가 좋은 제너럴모터스(GM)의 시보레 크루즈는 지난달 미국 시장 판매량 1위를 기록했으며, 포드의 포커스 인도량도 41% 증가했다.

도요타는 고유가 시대를 맞아 프리우스가 새로운 고객을 끌어들이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고 프리우스 V 웨건, 프리우스 C 서브컴팩트 등으로 라인을 확대하는 등 관심을 쏟고 있다.

도요타 미국 법인의 짐 렌츠 사장은 “2010년대 말이면 프리우스 시리즈가 업계에서 최고 모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프리우스는 전체의 절반 가량이 미국에서 팔리고 있으며 코롤라와 캠리에 이어 도요타에서 세 번째로 인기있는 모델이다.



공수민 기자 hyunhj@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