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VOD 서비스, 알면 더 많이 본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헬로TV' 신규가입자의 VOD 이용률

▲'헬로TV' 신규가입자의 VOD 이용률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 디지털케이블TV 서비스에 대해 많이 알수록 관련 서비스 이용도 늘어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CJ헬로비전(대표 변동식)은 디지털방송 신규 가입자들에게 주문형비디오(VOD) 서비스 이용 방법을 시연한 결과 시연 전보다 이용률이 두드러지게 상승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2월부터 5월까지 CJ헬로비전이 '헬로TV'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개통 직후 VOD와 양방향 데이터방송을 시연하고 활용법을 안내한 결과 가입자의 63%가 한달 이내에 VOD 서비스를 다시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가입 당시 서비스에 대한 안내를 받지 않은 신규 가입자의 VOD 이용률은 이보다 15%포인트 낮은 49%다.

CJ헬로비전은 향후 서비스 시연과 VOD 쿠폰 이벤트 등 양방향 서비스 체험 마케팅을 확대하고 인기 방송 프로그램을 보다 빨리 VOD로 제공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현재 헬로TV 가입자는 110만명으로 이 중 75%가 월 1회 이상 VOD 등 양방향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양방향 서비스 이용자 가운데 8%는 월 1만원 이상의 유료 서비스를 이용해 또 다른 수익원이 될 수 있다는 설명이다.

CJ헬로비전 김신일 마케팅실장은 "VOD와 양방향 데이터방송을 활성화해 가입자당 수익을 높이고 디지털방송의 내실을 다져야 콘텐츠 시장의 선순환 구조가 확립된다"며 "저가경쟁을 통한 가입자 확산에 주력하기 보다는 고객에게 새로운 효용 가치를 제공해 유료방송 시장의 파이를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권해영 기자 rogueh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