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마스터스] 최경주, 3위 "이틀 남았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라운드서 2언더파, 선두 매킬로이와 3타 차...우즈도 6언더파 '부활 샷'

[마스터스] 최경주, 3위 "이틀 남았어~"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현준 골프전문기자] '탱크' 최경주(41ㆍSK텔레콤ㆍ사진)의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다.

최경주는 9일(한국시간) 미국 조지아주 오거스타내셔널골프장(파72ㆍ7435야드)에서 끝난 '꿈의 메이저 ' 마스터스 둘째날 2타를 더 줄여 이날만 2언더파, 합계 7언더파 137타를 완성했다. 이틀째 리더보드 상단을 지키고 있는 로리 매킬로이(북아일랜드ㆍ10언더파 134타)와는 3타 차 공동 3위, 우승 경쟁이 충분한 자리다.
최경주는 이날 버디 4개와 보기 2개를 묶었다. 2, 4, 6번홀 등 3개의 징검다리 버디로 전반에만 3타를 줄였고, 후반 11번홀(파3)의 보기를 13번홀(파5) 버디로 만회했다. 최경주로서는 마지막 18번홀(파4)의 버디 기회에서 3퍼트 보기를 범한 게 '옥에 티'. 최경주는 그러나 "두번째 퍼팅 당시 뭔가가 튀면서 3퍼트로 이어졌다"면서 "더욱 차분하게 경기를 진행하는 동기가 됐다"고 했다.

매킬로이에 이어 제이슨 데이(호주)가 2타차 2위(8언더파 136타)에서 추격전을 펼치고 있는 선두권은 '무관의 황제' 타이거 우즈(미국)가 최경주의 공동 3위 그룹에 합류해 스포트라이트가 집중되고 있다. 우즈는 무려 9개의 버디(보기 3개)를 솎아냈다. 전반에 1타를 줄이는데 그쳤던 우즈는 특히 후반 보기 없이 깔끔하게 5개의 버디사냥을 선보여 3라운드에 대한 기대치를 한껏 부풀렸다.

우즈는 경기 후 "핀을 보고 곧장 쏘아 올리는 공격적인 플레이를 펼쳤다"면서 "고민거리였던 퍼팅감이 자리 잡으면서 더 좋은 스코어를 작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우즈는 이어 "선두와 3타 차고, 이 정도면 내가 원하는 순위가 됐다"면서 6년 만의 이 대회 통산 5승에 대한 욕심을 내비쳤다.
'한국군단'은 양용은(39)이 버디 4개와 보기 4개를 맞바꾸며 이븐파 72타를 쳤다. 세계랭킹 2위 리 웨스트우드(잉글랜드)와 함께 공동 7위(5언더파 139타)다. 김경태(25)는 공동 43위(1오버파 145타)에서 힘겹게 3라운드에 진출했다. 재미교포 앤서니 김(26ㆍ한국명 김하진)과 케빈 나(28ㆍ한국명 나상욱ㆍ타이틀리스트), 라이언 김(22), 데이비드 정(21), 정연진(21)은 모두 '컷 오프'됐다.

'대회 2연패'를 노리는 필 미켈슨(미국)은 이븐파로 제자리걸음을 걸어 공동 20위(2언더파 142타)에서 발걸음을 재촉하고 있다. 세계랭킹 1위 마틴 카이머(독일)가 공동 82위(6오버파 150타)로 일찌감치 짐을 싸게 됐다는 것도 이채. 이번 대회 결과에 따라 '골프황제'의 자리가 순식간에 뒤바뀔 수도 있는 상황이 만들어졌다.



김현준 골프전문기자 golfki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