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주류 소주가격 인하..20도 프리미엄급 10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영규 기자]최근 충북소주 인수 등으로 적극적인 시장공략에 나서고 있는 롯데주류가 20도 소주시장 1위에 도전장을 던진다.

롯데주류(대표 이재혁)는 6일 패키지를 일부 보완하고 업계 최초로 출고가격을 인하한 20도 '처음처럼 프리미엄'(사진)을 출시했다.
'처음처럼 프리미엄'은 '처음처럼'에 오크통에서 10년간 숙성시킨 증류주 원액을 블렌딩해 술 맛을 더욱 깊고 부드럽게 만든 알코올도수 20도의 프리미엄 소주.

롯데주류는 지난 해 말 375㎖ 용량의 사각병을 360㎖ 소주 공용화병으로 교체하고 용량변화에 맞춰 소비자들에게 대중적인 가격의 프리미엄 소주를 선보였다. 용량과 가격이 대중화된 '처음처럼 프리미엄'은 출시 이후 매달 월평균 50%씩 신장하며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올 1분기 판매량과 매출액은 375㎖ 사각병만 판매했던 전년동기와 비교해 10배 이상 늘어나 소주 저도화 추세에도 20도 소주에 대한 시장수요를 다시 한번 확인시켰다.
이에 롯데주류는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도수의 제품을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20도 소주도 프리미엄 소주로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처음처럼 프리미엄' 라벨에 있는 20도 제품표기를 강조하고 19.5도의 '처음처럼'과 구분되도록 병뚜껑과 병목태그(Neck-tag)를 빨간색으로 교체하여 선보인다.

그리고 소주업계 최초로 출고가를 899원에서 10원 인하하고, 기존 대형마트나 슈퍼마켓 위주의 판매경로를 확대해 일반 음식점에서도 판매할 예정이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소주의 저도화 추세가 대세지만 그래도 20도 이상 제품들의 시장규모가 전체시장의 20% 대를 기록하고 있다"며 "용량과 가격이 대중화된 20도 프리미엄 소주로 대형마트, 슈퍼 등에서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일반업소 판매도 공격적으로 전개하여 20도 소주시장에서 1위 업체에 강하게 도전해 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0년 기준으로 국내 소주시장에서 20도 이상 소주제품 시장규모는 3500억원 정도로 추정되고 있으며, 이 중 90% 이상을 20도 소주가 차지하고 있다. 롯데주류는 일반 음식점 및 마트, 슈퍼마켓에서의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여 중장기적으로 20도 소주시장에서 50%의 점유율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영규 기자 fortune@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영규 기자 fortune@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