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GM, 8종 신차 출시 이어 마케팅 확대
마이크 아카몬 사장은 1일 기자간담회에서 "신차 출시와 광고 등 마케팅 비용에 올 한해 1조6000억원을 투입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한국GM은 대대적인 마케팅 비용에 힘입어 전국적으로 브랜드 알리기에 나섰다. 매체 광고는 물론이고 서울 코엑스 등 주요 거점에 쉐보레 포스트를 설치했다. 부산에서는 비행선을 띄우기로 결정했다.
김성기 마케팅 전무는 "올해 쉐보레 광고가 전국을 뒤덮을 것"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이달부터 올 연말까지 쉐보레 차량을 구매하는 고객에 한해 ▲3년간 4회 엔진오일/필터, 에어클리너 무상교환 ▲차체 및 일반부품 보증기간 5년 또는 10만km 적용 ▲출고시점부터 7년간 24시간 연중무휴 무상긴급출동 서비스 등을 제공키로 했다.
이는 국내 완성차 업계에서는 최초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한국GM은 이 같은 서비스 적용을 위해 고객 대상 설문조사를 진행한 것으로 전해졌다. 안쿠시 오로라 마케팅 총괄 부사장은 "고객 2만명을 대상으로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 및 바라는 점을 파악했는데, 차별화된 서비스를 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아카몬 사장도 "브랜드 차별화에 대한 고객의 열망이 크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언급했다.
브랜드 인지도는 지난 2월부터 서서히 높아지고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지난 달 14일부터 올란도 사전계약을 실시했는데 하루 평균 200여 대를 상회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김성기 전무는 "올란도 반응이 좋다"면서 "올해 한국GM의 효자차종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한국GM은 쉐비 케어 도입과 함께 전국 506개 서비스 네트워크를 새로 단장하는 한편, 고객 지향 서비스 등에 대한 집중교육을 마치고 본격 영업에 돌입할 계획이다.
최일권 기자 igchoi@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