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조정식 의원 “뉴타운 정책간담회 갖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경기뉴타운 21개 지구 주민의견 수렴 도정에 반영해야

[아시아경제 김정수 기자] 조정식 민주당 경기도당 위원장은 뉴타운 사업과 관련해 한나라당과 김문수 경기지사에 정책간담회를 갖자고 제안하고 나섰다.

조 위원장의 이같은 제안은 그동안 경기뉴타운 사업지구 곳곳에서 주민간 마찰이 발생하고 있음에도 경기도 및 한나라당이 이렇다할 대책, 발전 방안 등을 내놓지 않고 수수방관하고 있다는 판단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조 위원장은 이날 오전 경기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뉴타운사업이 진행되고 있는 도내 곳곳에서 주민은 물론 지자체간 찬성과 반대로 나눠져 갈등이 증폭되고 있다”고 밝혔다.

조 위원장은 또 “경기뉴타운 사업은 주택수요와 사업성, 원주민 대책, 세입자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지 않은 채 일시에 뉴타운을 지정해 추진하다 보니 많은 문제점과 후유증을 낳고 있다”며 “김문수 지사와 12개 지역 지자체장, 해당 지역구 의원이 참여하는 정책간담회를 조속히 개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경기도는 ‘민간에서 알아서 하라’는 식의 제 3자적 입장으로 뉴타운 21개 지구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며 ”뉴타운 문제는 더 이상 일선 지자체에서 풀 수 있는 문제가 아닌 만큼 여야 의원들이 정치 논리를 떠나 머리를 맞대야 한다”고 지적했다.
조 위원장은 특히 “경기뉴타운 조성사업에 있어 경기도는 21개 뉴타운(2897만1414㎡) 사업추진 지구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도정에 반영해야 한다”며 김 지사에게 정책간담회를 제안했다.

조 위원장이 제안한 정책간담회 내용은 ▲도시재정비촉진을 위한 특별법,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 등 제도개선 입법 ▲예산지원관련 사항에 대한 대책 ▲재산권과 원주민 재정착율의 제고 ▲세입자 대책 마련 등이다.

조 위원장은 “여·야, 지역을 떠나 경기도민들의 민생현안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진정한 위민정치, 위민도정이 이뤄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조 위원장은 기자회견을 마친 뒤 김 지사와 한나라당 경기도당을 방문해 이같은 내용의 제안서를 전달했다.

이에 앞서 민주당 경기도당은 지난 25일 국회에서 원혜영, 김부겸 의원 등 지역구 국회의원 11명과 김윤주 군포시장 등이 모인 가운데 '경기지역 뉴타운 개선대책 정책간담회'를 열고 주민 의견 수렴 없이 추진된 뉴타운 정책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대안 마련을 논의했다.



김정수 기자 kjs@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