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최고급 교육컨텐츠가 스마트폰에 쏘~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강남구, 전국 기초자치단체중 최초로 교육전용 어플리케이션 개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교육도시 강남의 무한도전은 계속된다.

강남구(구청장 신연희)는 그간 구에서 제공하고 있는 각종 교육프로그램을 엄선해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으로 개발, 아이폰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강남구 교육어플 초기화면

강남구 교육어플 초기화면

원본보기 아이콘
이로써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쉽게 강남구 각종 교육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 셈인데 최근 급격하게 늘고 있는 스마트폰 사용자에게 반가운 소식이 되고 있다.

전국 기초자치단체 최초로 자체 개발한 강남구 교육어플 ‘M교육’은 행복교육, 강남스토리, 강남구 학교찾기, 강남구림국제교육원, 교육지원사업, 강남인강, 강남평생학습, 교육지원과 안내, About 등 9개 컨텐츠로 구성돼 있다.

특히 컨텐츠마다 특색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뿐 아니라 기존 교육프로그램과도 자동 연결되도록 했다.
우선 ‘행복교육’은 서울대 문용린 교수 등 국내 유명강사들의 부모교육 특강 동영상 60여 편을 9개 주제로 나눠 수록하고 성장단계별 Best Q&A를 실었다.

'강남스토리’는 코엑스, 선정릉 등 강남의 명소를 영어로 소개하는 동영상 20편으로 꾸며져 있다.

강남구 M 교육 컨텐츠

강남구 M 교육 컨텐츠

원본보기 아이콘
또 ‘강남구 학교’는 GPS 지도정보를 활용하여 지역 내 77개 학교의 이동거리, 학교 주변의 가까운 지하철역, 버스정류장 등 교통정보를 제공하고 한 번의 터치만으로 바로 전화연결도 가능한 컨텐츠다.

특히 해외로 나가지 않고도 국내에서 저렴한 비용으로 캘리포니아 주립대학 등 미국현지와 동일한 어학연수 과정을 운영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하는 ‘강남구립국제교육원’의 시설, 교육과정, 강사진, 교육일정 등을 소개하는 컨텐츠도 있다.

133만명의 회원수를 자랑하는 ‘강남구청 인터넷 수능방송’ 연동돼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 강의를 들을 수 있는 ‘강남인강’ 컨텐츠가 특히 돋보인다.

이밖에도 온종일 교실, 신나는 방학학교, 학교보안관제 등 강남구에서 실시하는 13개 주요 교육 사업을 한꺼번에 제공하는 ‘교육지원사업’ 콘텐츠와 교육지원과의 업무내용 안내와 담당직원 바로 전화연결 서비스를 탑재한 ‘교육지원과 안내’도 인기를 끌 것이다.

강남평생학습 모바일용 홈페이지(wis.gangnam.go.kr)와 연동돼 평생교육 프로그램 검색이 가능한 ‘강남평생학습’과 ‘M교육’ 사용설명을 담은 ’About'도 유용하다.

이동호 교육지원과장은 “새롭게 선보이는 ‘M교육’이 스마트폰 사용자들의 편의를 크게 개선할 것으로 기대된다” 며 “앞으로도 시대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다양한 사업을 계속 추진해 교육만족 도시의 명성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