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홍수에 식인상어들 도시 중심가 헤엄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홍수에 식인상어들 도시 중심가 헤엄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진수 기자] 호주 퀸즐랜드주(州)를 강타한 폭우 피해 규모가 사상 최대로 기록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 가운데 소도시 굿나 중심가에서 유유히 헤엄쳐 다니는 식인상어 두 마리가 발견돼 당국을 바짝 긴장시켰다고.

14일(현지시간) 현지 일간 헤럴드 선에 따르면 바다에서 내륙으로 30km나 떨어진 굿나 중심가를 헤엄쳐 다닌 상어는 황소상어로 알려졌다.
정육점 주인 스티븐 베이트먼이 가게 인근에서 상어 두 마리를 발견한 것은 지난 13일. 목격자는 베이트먼 말고도 더 있다.

굿나 인근 대도시 입스위치의 시의원 폴 툴리는 “상어가 시내 중심가를 헤엄쳐 다녔다는 게 이상하게 들릴지 모르지만 이번 홍수로 생긴 기이한 일 가운데 하나”라고 확인했다.

툴리 의원은 “상어가 범람한 강에서 벗어나 에번 마진슨 공원과 도로까지 수km를 헤엄쳐 들어왔을 것”으로 추정하기도 했다.
홍수로 범람한 굿나의 중심가에서 상어가 발견되기는 이번이 처음이라고.

황소상어는 상어 가운데 사람을 공격할 가능성이 세 번째로 높은 종이다.

공격적인 행동으로 악명 높은 녀석들은 바다 연안이나 강 따라 얕은 물을 헤엄쳐 다닐 수 있다.

250km 정도 강을 거슬러 헤엄칠 수 있는 녀석들은 주둥이가 뭉툭하며 상부는 연회색에서 암회색을 띠고 하부는 흰색을 띤다. 몸길이가 약 3.5m까지 자란다.

☞ 이진수기자의 글로벌핑크컬렉션 보기




이진수 기자 commu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