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박찬구 회장 中서 '스킨십 경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박찬구 금호석유화학 회장, 금주 중국 현지 방문.. 파트너십 강화

[아시아경제 이윤재 기자] 박찬구 금호석유화학 회장(사진)이 이번 주 중국행 비행기에 오른다. 지난주 울산 공장을 방문한데 이은 중국행이다. 지난해 3월 분리경영을 시작한 이후 1년여 만에 국내 사업장을 비롯해 해외 현장까지 경영의 보폭을 넓히고 있는 것.

10일 금호석유화학 관계자에 따르면 박 회장은 이번 주 중국 출장을 통해 상해금호일려소료유한공사, 금호석유화학상해무역유한공사 등 현지 합작사를 방문할 계획이다. 또 중국 현지의 판매 법인을 방문하고, 중국국영화학 회사인 시노켐(Sinorgchem) 등 고객사들도 찾아 중국 현지의 파트너십 강화에도 힘을 쏟는다.
귀국 후 이달 말에는 여수와 부산의 생산현장을 찾아 직원들의 애로사항도 직접 챙길 예정이다. 지난주 울산의 고무공장과 수지공장에 이어 국내 생산 현장을 점검하기 위한 방문이다.

또 오는 4월에는 의장직을 맡고 있는 세계합성고무협회(IISRP)총회를 서울에서 개최하기 위한 준비 작업에도 나선다.

박찬구 회장의 움직임을 두고 업계에서는 박 회장이 경영에 자신감을 완전히 회복한 것이라고 해석했다. 박 회장은 지난 2009년 경영문제와 더불어 형인 박삼구 회장과의 갈등으로 회장직에서 물러난 뒤 지난해 3월 15일 경영일선으로 복귀했다.
복귀이후 박 회장은 금호석유화학, 금호피앤비화학, 금호폴리켐 등 6개 화학계열사만 분리해 경영을 맡았고, 화학사업에만 집중하는 전문경영으로 실적회복을 이끌어왔다. 금호석유화학 관계자는 "아직 채권단의 관리에서 벗어나지 못했지만 금호석유화학의 주가가 1년 전에 비해 5배 이상 상승했다"며 "천연고무 가격상승, 글로벌 자동차 시장 회복 등 외부 환경 도움으로 실적이 개선됐다"고 설명했다.

이같은 실적회복을 발판으로 박찬구 회장은 지난 3일 '비전2020'이라는 경영 목표도 발표했다. 금호석유화학을 비롯한 6개 화학계열사가 2020년까지 매출액 20조, 세계 1등 상품 20개를 달성해 글로벌 리딩 화학그룹으로 도약한다는 것이다.



이윤재 기자 gal-ru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