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2010 하반기 친절도 평가 결과 보건위생과 최우수기관, 민원여권과 우수기관 선정
서울시는 시민고객에 대한 민원행정서비스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서울시 자치구 민원실과 보건소 50곳, 본청 49개 부서, 사업소와 산하 출연기관 69곳 등 168개 부서를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을 평 가했다.
또 직원들의 친절도를 평가하기 위해 전화응대자의 음성 언어표현 어감 등에 이르기까지 평가모니터단의 세심한 체크가 반영됐다.
도봉구 보건위생과는 전화응대 평가결과 서울시 자치구 50개 전체 부서 가운데 1위, 방문응대 평가결과 2위, 민원여권과는 전화응대 평가결과 2위를 차지, 공공기관 친절 분야에서 3년 연속 선두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한편 도봉구는 전국 최초로 자체 개발한 전화응대 자가진단 프로그램인 ‘마스터 코칭 시스템’을 직원들의 친절도 향상에 활용할 수 있도록 전자결재 시스템과 연계, 운영하고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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