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년돌풍 '라스트갓파더'와 말론브란도는 어떤 관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영화 '라스트 갓파더'의 심형래(왼쪽)

영화 '라스트 갓파더'의 심형래(왼쪽)

AD
원본보기 아이콘

[스포츠투데이 황용희 연예패트롤]심형래 감독의 두 번째 할리우드 프로젝트 '라스트 갓파더'가 흥행 1위를 지키며 개봉 3일만에 50만 관객을 돌파했다.

지난 29일 개봉한 '라스트 갓파더'는 30일 하루 전국 474개 스크린에서 14만 5097명을 모아 누적관객수 27만 5206명을 기록한데 이어 신년 새해아침 50만 8478명을 동원했다.
이같은 흥행 성적은 심형래감독의 '바보 연기'를 기다리는 수많은 팬들의 성원이 한데 모아진데다 이 영화 제작과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들이 화제를 낳으면서 생긴 결과다.

그중 이 영화에 영화 '대부'에서 마피아 보스로 출연한 말론 브란도의 부활을 기획했다가 무산된 이야기는 또 다른 재밋거리다.

프랜시스 포드 코폴라 감독(71)의 ‘대부’(1972)는 말론 브란도(1924~2004), 알 파치노(70) 등이 출연해 큰 인기를 얻은 마피아 영화의 대표작이다. 개봉 당시 미국사회를 날카로운 시선으로 통찰했다는 극찬과 함께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가 33년동안 갖고 있던 흥행기록을 갈아치우며 3편까지 만들어졌다..
심형래 감독의 ‘라스트 갓파더’는 바로 그 ‘대부’를 패러디한 작품. 특히 영구가 마피아 보스인 말론 브란도의 숨겨진 아들이란 코믹한 설정에서 출발한다. 그런만큼 당초 심형래 감독과 영구아트 측은 ‘라스트 갓파더’에 ‘용가리’와 ‘디워’를 통해 축적된 컴퓨터 그래픽 기술이 십분 발휘된 ‘사이버 배우’로 말론 브란도를 부활시키겠다는 기획을 갖고 있었다. 지난해 3월 한국수출보험공사와 문화수출보험 업무협약식에서는 말론 브란도의 실감나는 CG를 공개하기도 했었다.

기술력은 충분했기에 초상권만 해결되는 상황이었다. 그러나 예상치 못한 암초에 부딪혔다. 말론 브란도가 생존 인물이라면 직접 만나 해결할 수도 있는 문제였지만, 이미 2004년 사망한 인물이어서 문제가 생각보다 복잡했다.

실제로 영구아트 측은 말론 브란도의 초상권을 소유한 측 변호인까지 만났지만, 요구 조건이 생각 이상으로 까다로웠다. 심지어 대사수와 등장 커트 수까지 정확히 계수해서 막대한 초상권을 요구했다. 결국 그 정도의 엄청난 비용을 들여서까지 제작하는 데는 무리가 따른다는 결론 하에 말론 브란도의 CG 출연을 포기하게 된 것.

신년돌풍 '라스트갓파더'와 말론브란도는 어떤 관계 원본보기 아이콘

비록 부활한 말론 브란도의 모습을 볼 수는 없게 됐지만 ‘라스트 갓파더’에는 볼거리가 충분하다. 20여년만에 돌아온 영구의 코믹 연기는 물론이고, ‘피아노’와 ‘저수지의 개들’에서 열연했던 명배우 하비 케이틀이 마피아 대부로 출연해 심형래와 애드리브 배틀을 펼친다. 특히 컴퓨터 그래픽을 통해 50년대 뉴욕 거리를 완벽하게 재현해냈다는 점 역시 주목받고 있다.

29일 국내에서 먼저 개봉한 ‘라스트 갓파더’는 이후 미국 전역 개봉을 앞두고 있다. 미국내 개봉 규모는 배급사와 아직 조율 중에 있지만, 개봉 당시 미국내 2,275개의 상영관을 확보해 화제를 모았던 ‘디워’ 못지 않은 규모를 가져가기 위해 노력 중이란 것이 영구 아트측의 설명이다.

신년 뜨거운 흥행을 주도하고 있는 '라스트 갓파더'가 어떤 결과를 이끌어낼 지 많은 영화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스포츠투데이 황용희 기자 hee21@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