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행은 '채널사업본부'를 신설, IT와 금융의 융합으로 은행 채널의 85%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비대면 채널인 전자금융 부문의 경쟁력을 집중적으로 육성하고 자회사인 BS투자증권 및 BS캐피탈과 연계한 통합채널 영업전략을 추진하기로 했다.
부산은행은 내년 영업경쟁이 더욱 치열해 질 것에 대비해 '지역본부장대우' 제도를 일부 대형점포에 도입, 독립적인 영업전략을 추진할 수 있도록 하고 소형 출장소에 대해서도 '영업소장'을 배치하는 등 지역밀착 영업을 한층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부산은행은 이번 조직개편과 함께 내년도 경영목표를 총자산 40조원, 당기순이익 3800억원 이상으로 정하고, 시장지배력 확대와 금융지주회사 정착 및 시너지 극대화, 상생경영 및 사회책임 경영 확대 등 5대 전략과제를 선정했다.
또 임영록·성세환·강신원 부행장, 차재주·정재영·이지호 부행장보는 유임됐다.
성세환 경영기획본부 부행장은 "이번 조직 개편을 통해 자회사간 통합채널 전략을 강화하여 종합금융서비스 제공 기반을 구축하고 중소기업 지원 선도은행의 실질적인 역할을 통해 지역 중소기업과 상생 발전하는 금융회사로 새롭게 태어나겠다"며 "내년도 경영목표를 반드시 초과 달성해 지역금융의 모델이 되겠다"고 말했다.
이현정 기자 hjlee3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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