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애기봉 등탑 불 '7년'만에 밝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문소정 기자] 애기봉(해발 165m)의 등탑의 불이 7년만에 환하게 빛났다.

해병대와 여의도순복음교회는 21일 오후 5시45분 성탄절을 맞아 경기도 김포시 하성면 가금리 애기봉에서 등탑 점등식 행사를 개최했다.
성탄 트리 모양의 30m 높이 등탑에는 빨강, 노랑, 초록, 파랑 등 네가지 색 LED(발광다이오드) 전구 10만개를 달았고 등탑의 밑변은 해병대 팔각 모자를 본 떠 팔각형으로 제작했다.

점등식에는 이영훈 순복음교회 목사와 김문수 경기지사, 나경원·차명진 한나라당 의원, 해병 2사단장 등과 400여명의 신도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군은 평상시보다 많은 병력으로 정찰을 강화하고 있는 애기봉 전방의 북한군의 애기봉 등탑 타격 가능성에 대비, 해병대원 80여명과 구급차, 소방차, 대북감시용 레이더 등이 배치됐다. 애기봉과 북한지역과의 거리는 3㎞에 불과하다.
군 관계자는 "점등식이 열린 애기봉 일대에 최고경계태세인 '진돗개 하나'가 발령돼 군사대비태세를 강화했다"며 "해병대가 행사에 참가하는 인원들의 안전을 확보하고 적 도발에 대응한 즉응태세를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애기봉 등탑 점화는 지난 2004년 6월 군사분계선(MDL) 지역에서 선전활동을 중지하고 선전수단을 모두 제거키로 한 2차 남북 장성급 군사회담 합의에 따라 중단된 후 7년만에 재게 됐다.

애기봉에 성탄절과 석탄일마다 '평화통일 염원'의 불이 밝혀진 것은 1954년부터며 30m 높이인 현재의 철골구조 등탑이 세워진 것은 1971년으로 그전에는 큰 소나무가 대신 쓰였다.

한편 김관진 국방장관은 이날 국회 국방위에 출석해 '내년 4월 초파일에도 등탑에 점등하느냐'고 묻자 "(불교계에서)요청을 하면 허용할 계획"이라고 답변했다.



문소정 기자 moonsj@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