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LG전자, 페이스북 개설 "고객 소통 강화"

최종수정 2010.12.06 11:00 기사입력 2010.12.06 11:00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김진우 기자] LG전자 가 6일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theLGstory)을 오픈한다.

LG전자는 페이스북을 통해 고객들과 함께 이야기를 만들어간다는 의미에서 'the LG story'로 이름 지었다.
LG전자 페이스북은 기업 소개 및 관련 뉴스 등을 소개하고 브랜드·기업문화·사회적 책임활동 등 다양한 주제로 고객들과 대화하는 공간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LG전자는 페이스북 내에 고객들이 스토리를 담을 수 있도록 '담벼락' 'Life's Good' '이벤트' 등 다양한 코너를 만들었다.

'생활 속의 LG'를 주제로 고객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할 수 있도록 '담벼락' 기능을 고객들에게 개방한 것이 특징이다.
'Life's Good'이라는 LG전자만의 특화메뉴는 LG전자의 다양한 소식들과 이벤트 등을 소개하는 공간으로 활용된다.

LG전자는 앞으로 이슈에 대해 토론하는 '토론', 다양한 주제의 설문조사를 하는 'Poll', 외부 필진이 연재 이야기를 싣는 'LG in Story' 등 코너를 통해 고객들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늘려나갈 예정이다.

LG전자는 지난해 3월 기업 블로그를 연 데 이어, 올해 2월에는 트위터를 개설했으며, 이번 '페이스북' 개통을 통해 고객과의 소통, 프로모션 창구, 콘텐트 박물관 등의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전자는 앞으로 생활가전 페이스북도 오픈해 신제품 발표회를 생중계 하는 등 다양한 제품 마케팅의 장으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LG전자 관계자는 "페이스북은 고객과 함께 만드는 이야기를 쌓아가는 공간"이라며 "'솔직한 친구가 되자'는 좌우명을 가지고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기업 블로그 방문자 100만명과 트위터 팔로워 1만명 돌파를 기념해 감사 이벤트를 벌이면서 페이스북 오픈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LG전자는 이벤트 주제를 '감사'로 정하고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평소 고마웠던 사람들에게 감사할 수 있는 '감사 캠페인'을 벌여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페이스북은 전 세계 5억8000만명 이상이 사용하고 있는 세계 최대의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로 국내에서만 210만명 이상이 사용하고 있다.
LG전자, 페이스북 개설 "고객 소통 강화"


김진우 기자 bongo79@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