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美 CNN "장동건은 아시아의 조니뎁" 이례적 보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美 CNN "장동건은 아시아의 조니뎁" 이례적 보도
AD
원본보기 아이콘

[스포츠투데이 이은지 기자]영화 '워리어스 웨이'를 통해 할리우드로 진출한 장동건에 대한 미국내 관심이 뜨겁다.

지난달 14일부터 진행됐던 미국 정킷 기간 동안 CNN, AP 통신, CBS 등 수많은 미국 언론매체들이 장동건에게 관심을 보였다. 아시아에서 온 배우 장동건에 대한 그들의 관심은 굉장했다. '워리어스 웨이'는 장동건의 첫 할리우드 진출작임에도 불구하고, 블록버스터 영화에 당당히 주연을 맡았기 때문이다.
특히 뉴스전문 채널 CNN의 저명한 브룩 앤더슨 기자는 장동건을 "아시아의 조니 뎁"으로 소개하면서 "이제 할리우드는 대한민국 배우 장동건을 주목해야 할 것이다" 라고 보도했다. 또 "장동건은 재키찬, 제트리의 뒤를 잇는 할리우드의 새로운 아시안 스타이다"라는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CNN은 미국 정킷 프로모션 기간 내내 팬사인회, 화보촬영, 제작보고회 등 장동건을 동행 밀착 취재 했다. 영상은 지난 주말 내내 미국 전역에서 CNN International 을 통하여 방송됐고, 지난 일요일 오후 CNN.COM 에서 라이브로 방송돼 미국 전 관객들에게 장동건이라는 배우를 알렸다.

CNN은 그동안 한류스타들이 '토크 아시아' 등 아시아 섹션 쪽에 소개된 적은 종종 있었지만 미국에서는 아직까지 신인배우를 국내 연예뉴스에 대대적으로 소개하는 것은 극히 이례적인 일로, 장동건의 할리우드 진출에 대한 미국 주류 언론의 관심이 뜨겁다는 것을 증명해 보인다.
한편 '워리어스 웨이'는 지난 1일 국내 개봉에 이어 3일 미국에서도 개봉해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다.



스포츠투데이 이은지 기자 ghdpssk@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