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수능 끝난 놀토'에 '빙판길'까지.. 전국 도로 이제 풀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난 뒤 나들이 행렬이 이어진 가운데 강원도 지방에는 눈까지 내려 전국 도로는 꽉 막혔다. 하지만 10시 현재 지정체 현상이 풀려 가는 모습이다.

27일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전국 고속도로는 현재 제 모습을 찾아가고 있다.
이날 강원지역에 내린 눈으로 고속도로가 빙판길로 변하고 행락객 차량이 줄을 이으면서 수도권과 연결되는 주요 고속도로 곳곳에서 지·정체 현상이 이어졌었다.

특히 영동고속도로는 강원도 일대에 내린 눈으로 크고 작은 교통사고가 잇따르면서 정체현상이 더 심했다.

이날 오전 9시20분께 인천방면 강원도 횡성군 둔내터널 인근에서 화물차 1대와 관광버스 1대, 승용차 십여 대의 다중추돌사고가 일어났다. 이어 오전 10시께 면온 나들목 인근에서 차량 6~7대가 추돌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같은 사고를 처리하는데 시간이 걸리면서 지정체 현상이 이어졌다.
오전 8시30분께 중부내륙고속도로 양평방면 감곡나들목 인근에서도 승용차 15대가 추돌했다. 이에 황모(32.여)씨가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결국 사망했다.

오후 9시 현재 경부고속도로 서울방향 판교나들목~서초나들목 10.6㎞ 구간은 차량 속도가 10~20㎞로 떨어졌다. 부산방향도 한남대교남단나들목~반포나들목 2㎞ 구간에서 지정체가 반복됐다.

도로공사 관계자는 "노는 토요일(놀토)을 맞아 수도권을 벗어나거나 나들이를 마치고 들어오는 차량으로 경부고속도로 상하행선이 모두 막혔다"면서도 "현재 지정체 현상이 거의 다 해소된 상태"라고 말했다.



황준호 기자 rephwang@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