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실전투자대회]서석규 과장 당일 최고 수익.. 누적 수익 22%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코스피 지수가 24일 북한발 악재를 극복하고 2.96포인트 하락한 1925.98로 장을 마감한 가운데 서석규 한화증권 차장이 2.31% 플러스 수익률을 기록한데 이어 김형민 우리투자증권 머그클럽팀장 역시 1.68%로 그 뒤를 이었다.

서석규 과장은 지난 22일 모든 보유종목을 매각한 이후 이날 동부하이텍 대호피앤씨 한진해운 한화케미칼우 주성엔지니어링 유비쿼스 등 6개 종목을 매매해 300여만원의 차익을 실현했다. 이들 종목 모두 장 초반 저가에 매수해 주가 회복되는 시점에 분할매도하면서 이룬 성과다. 김형민 팀장 역시 예림당을 저가에 추가매수해 평가 수익을 355만원까지 늘렸다.
아시아경제신문이 개최하는 '마켓 커맨더(Market Commander) 전문가 투자리그' 대회 210일째 강용수 하나대투증권 부부장은 현대제철을 추가매수해 15만원의 평가 수익을 기록했지만 보유종목 코오롱인더가 3.6% 하락한채 장을 마감해 손실폭이 600여만원가지 확대됐다.

현대제철은 전일 충남 당진제철소에서 정몽구 회장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고로 화입식을 가졌다는 소식에 소폭 오름세를 기록했으나 차익매물이 지속적으로 출회된 탓에 상승반전에 성공하지 못했다.

또다른 보유종목 하나금융지주는 외환은행 인수소식에 이틀째 급등세를 이어가며 신고가를 경신했다. 전문가들은 이번 하나금융지주의 외환은행 인수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그동안 할인돼 온 주가순자산배율(PBR)이 부각될 계기를 마련했고 주주가치 역시 20% 상승킬 것으로 내다본 것. 이에 따라 하나금융지주는 이날 주당 4만원에 육박한 3만9700원으로 장을 마쳤다.
한편 임종권 교보증권 차장은 오성엘에스티 비아이이엠티를 추가매수하고 태양기전과 엘엠에스를 분할매도했으나 오성엘에스티를 제외한 모든 보유종목이 하락세를 기록, 누적 수익률이 28%대로 밀려났다.

이우길 하이투자증권 선임차장 역시 노루페인트 뉴프라이드 크리스탈 다산네트웍스 등을 매매해 추가 수익을 노렸으나 모든 보유종목이 상승반전에 실패해 23%대까지 누적 손실이 확대됐다.



임철영 기자 cylim@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임철영 기자 cylim@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