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AG]한국, 金 64개로 이미 목표 달성..원정 최다 金 노린다(종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스포츠투데이 조범자 기자]육상과 양궁, 인라인 롤러에서 금메달 3개를 보탠 대회 12일째. 한국이 목표치를 달성하고 새로운 기록을 향한 힘찬 항해를 이어갔다.

한국이 23일 열린 2010 광저우아시안게임에서 정순옥(육상)과 윤옥희(양궁), 안이슬(인라인롤러) 등 태극낭자들의 금메달 3개를 포함해 은메달 4개, 동메달 8개를 추가, 합계 금메달 64개, 은메달 55개, 동메달 74개로 종합 2위를 굳건하게 지켰다.
당초 금메달 65개 이상을 획득해 4회 연속 종합 2위를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세운 한국 선수단은 사실상 목표 달성에 성공하면서 이번엔 역대 원정 아시아게임 최다 금메달 사냥에 도전한다.

한국이 금메달을 가장 많이 딴 아시안게임은 2002 부산 대회의 96개이지만 원정 대회에서 최다 금메달은 1998년 방콕 아시안게임 때의 65개이다.

한국은 이날 안이슬이 여자 인라인롤러 300m 타일 트라이얼에서 첫 금메달을 획득했다. 안이슬은 26초870의 가장 빠른 기록으로 결승선을 통과했다
이어 양궁 단체전 4연패를 이끌었던 윤옥희가 개인전 결승에서 중국의 에이스 청밍을 세트스코어 6-0(27-25 28-27 28-27)으로 제치고 금메달을 획득, 2관왕에 올랐다.

육상에서는 첫 금메달이 나왔다. 정순옥이 아오티 주경기장에서 열린 멀리뛰기 결선에서 6m53을 뛰어 2위 올가 리파코바(카자흐스탄)를 3㎝ 차로 따돌리고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자신의 최고 기록 6m76에는 아쉽게 못미쳤다.

그러나 24년만의 금메달을 기대했던 남자 축구가 UAE와 4강전서 연장 후반 종료 직전 통한의 결승골을 내주고 0-1로 패해 결승 진출이 좌절됐다.

한국은 전후반 90분을 0-0으로 마친 뒤 연장전 30분이 지나고도 0-0으로 팽팽한 경기를 이어갔다. 승부차기를 준비하던 인저리타임에 아흐메드 알리 알라브리에게 뼈아픈 결승골을 내줬고 선수들은 망연자실했다.

또 효자종목 레슬링도 사흘 연속 '노골드'에 그치며 충격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전통적인 금밭 그레코로만형에서 단 한개의 금메달도 따지 못한 한국은 이날 시작한 자유형에서도 55㎏급의 김효섭이 동메달을 따는데 그쳤다.



스포츠투데이 조범자 기자 anju1015@
<ⓒ아시아경제 & 재밌는 뉴스, 즐거운 하루 "스포츠투데이(stoo.com)">

조범자 기자 anju1015@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