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종목톡톡]디스플레이株, 업황회복 전망따라 동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천우진 기자]LCD업황 회복에 대한 증권사들의 전망이 이어지며 디스플레이업종들이 동반 상승했다.

22일 LG디스플레이 는 전 거래일보다 2100원(5.39%)오른 4만1050원에 장을 마감했다. 한솔테크닉스 는 2.69% 상승한 6만8600원을 기록했다. 장중 한때는 6만9900원까지 올라 52주 신고가를 경신하기도 했다.
삼성SDI 와 제일모직 도 각각 1.45%, 6.19% 오르며 동반 강세를 보였다.

이날 디스플레이업종의 상승세는 업황 회복으로 인한 패널가격 상승 전망이 영향을 미친것으로 풀이된다.

남대종 SK증권 애널리스트는 "이번달부터 모니터 패널을 중심으로 점진적인 상승세를 나타내기 시작했다"며 "내년 TV세트업체들의 공격적인 영업경쟁이 예상돼 상반기 업황이 빠르게 개선될 전망"이라고 전했다.
내년 패널업체들의 공급물량이 낮은 수준에 그치며 가격이 안정될 것이라는 분석도 나왔다.

이정 유진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디스플레이 업체들이 투자를 축소하거나 연기해 내년 공급증가가 가장 낮은 수준에 그칠 것"이라며 "올해 하반기 이뤄진 감산 노력이 내년 1분기에 반영될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더불어 "내년 중국 춘절과 노동절 연휴때 수요증가로 혜택을 입을 수 있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에 따라 디스플레이 업종에 대해 매수시기가 찾아왔다는 주장이 이어졌다.

김영우 HMC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업황 저점을 지나며 주가 밸류에이션 매력도 높아지는 12월이 매수 적기가 될 것"이라고 판단했다.



천우진 기자 endorphin00@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