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원빈-서영희, 대한민국영화대상 男女주연상 수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원빈-서영희, 대한민국영화대상 男女주연상 수상
AD
원본보기 아이콘

[스포츠투데이 이은지 기자]영화 '아저씨'의 원빈과 '김복남 살인사건의 전말'의 서영희가 각각 8회 대한민국 영화대상 남녀주연상을 차지했다.

원빈과 서영희는 18일 오후 7시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8회 대한민국 영화대상 시상식에서 남녀주연상의 영예를 안았다.
원빈은 이날 트로피를 받으며 "존경하는 선배님들 앞에 선다는 게 꿈만 같고 또 어렵다. 큰 자리에 서게 해주셔서 감사하다. 제작자 이태헌 대표, '아저씨'를 만들어준 이정범 감독에게 감사하다. 스태프들에게도 감사의 뜻을 전한다. 작지만 큰 배우인 우리 김새론도 고생 많이 했다. '아저씨'를 빛나게 해준 관객, 내가 외롭지 않게 살게 해준 팬들에게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남우주연상에는 '내 깡패같은 애인'의 박중훈, '맨발의 꿈'의 박희순, '아저씨'의 원빈, '악마를 보았다'의 최민식, '이끼'의 정재영이 후보에 올라 치열한 경합을 펼쳤다.

또 여우주연상에는 '김복남 살인사건의 전말'의 서영희, '내 깡패같은 애인'의 정유미, '시'의 윤정희, '하녀'의 전도연, '하하하'의 문소리가 후보에 올라 치열한 경합을 펼쳤다.
서영희는 이날 "다른 배우들이 한 계단, 한 계단 올라가는 걸 볼 땐 무척 쉬워보였고, 나 자신은 자질이 없어 그만둬야 하나 생각했다. 여우주연상을 받는 꿈은 꿨지만 나 자신이 부족하다고 생각했다. 앞으로는 연기 잘할 생각만 하겠다. 기분이 너무 좋은데 할 말이 생각이 안 난다. 장철수 감독의 사랑과 배려 덕에 받은 것 같다. 어려운 환경에서 두세 배 노력해야 했던 스태프 여러분께 감사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라고 말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원빈 주연의 '아저씨'는 11개 부문에 이름을 올렸으며 서영희 주연의 '김복남 살인 사건의 전말'은 8개 부문에, 이창동 감독의 '시'는 7개, '방자전'은 6개 '악마를 보았다'는 6개 부문에 이름을 올리는 기염을 발휘하기도 했다.

한편 8회 대한민국영화대상 시상식은 배우 송윤아가 진행을 맡았으며 MBC를 통해 오후 9시 55분부터 지연 방송된다.



스포츠투데이 이은지 기자 ghdpssk@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