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유해진-윤여정, 대한민국영화대상 男女조연상 수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유해진-윤여정, 대한민국영화대상 男女조연상 수상
AD
원본보기 아이콘

[스포츠투데이 이은지 기자]배우 유해진과 윤여정이 각각 제 8회 대한민국 영화대상 남우조연상과 여우조연상을 차지했다.

유해진은 18일 오후 7시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8회 대한민국 영화대상 시상식에서 남우조연상을 수상했다.
유해진은 '방가? 방가!'의 김정태, '방자전'의 송새벽, '아저씨'의 타나용 윙트라쿨, '의형제'의 전국환 등 쟁쟁한 후보자를 누르고 남우조연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그는 이날 "어머니가 공부 좀 해라고 했을 때 공부안하고 연기하길 잘한 것 같다"며 "두 번째 받는 상인데 좋다. 다른 상은 받아보지 못했지만 조연상이 개인적으로 좋다. 기회를 주시고 믿어주신 강우석 감독님 감사드린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윤여정 역시 '김복남 살인 사건의 전말'의 백수련, '방자전'의 류현경, '시라노;연애조작단'의 박신혜, '하녀'의 서우를 따돌리고 여우조연상을 수상했다.
그는 "내가 수영선수 박태환같다. '하녀'로 4관왕을 했다. 내가 잘해서가 아니라 운이 좋아서 상을 받았다는 것을 아는 나이가 됐다"며 "'하녀'로 데뷔를 해서 또 '하녀'로 조연상을 받으니 감회가 새롭다. 김기영 감독님께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원빈 주연의 '아저씨'는 11개 부문에 이름을 올렸으며 서영희 주연의 '김복남 살인 사건의 전말'은 8개 부문에, 이창동 감독의 '시'는 7개, '방자전'은 6개 '악마를 보았다'는 6개 부문에 이름을 올리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한편 이날 시상식은 배우 송윤아가 진행을 맡았으며 MBC를 통해 오후 9시 55분부터 지연 방송된다.



스포츠투데이 이은지 기자 ghdpssk@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