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위중 "2년만의 우승 키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하나투어챔피언십 최종일 연장접전 끝 손준업 제압

 김위중의 하나투어챔피언십 우승이 확정되는 순간 동료선수들이 맥주를 뿌리며  축하해주고 있다. 사진=KGT제공

김위중의 하나투어챔피언십 우승이 확정되는 순간 동료선수들이 맥주를 뿌리며 축하해주고 있다. 사진=KGT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현준 골프전문기자] 김위중(29ㆍ삼화저축은행)이 연장 혈투 끝에 2년 만에 우승의 기쁨을 만끽했다.

김위중은 14일 강원도 용평버치힐골프장(파72ㆍ6898야드)에서 끝난 한국프로골프(KPGA)투어 올 시즌 최종전 하나투어챔피언십(총상금 3억원) 최종일 2언더파를 보태 손준업(23ㆍ타이틀리스트)과 동타(8언더파 280타)를 만든 뒤 연장 세번째 홀에서 천금같은 '우승버디'를 낚아 정상에 올랐다. 2008년 연우헤븐랜드오픈 우승 이후 통산 2승째. 우승상금이 7000만원이다.
김위중은 이날 전반 4번홀(파4) 보기로 주춤했지만 후반 11, 13, 16번홀에서 버디를 모아 연장전의 토대를 마련했다. 2타 차 선두로 출발한 손준업은 그동안 버디 3개와 보기 4개로 1오버파를 치며 뒷걸음질 쳐 결국 김위중에게 연장전을 허용했다.

연장전에서는 '버디쇼'가 펼쳐졌다. 18번홀(파5)에서 시작된 첫번째 홀에서 손준업이 '2온 2퍼트'로 버디를 잡아내자 김위중은 칩 샷을 핀에 붙이며 '탭 인 버디'로 응수했다. 같은 홀에서 재개된 두번째 홀에서는 손준업이 신들린 벙커 샷으로 버디를 더했고, 김위중 역시 버디로 팽팽한 접전을 이어갔다.

'승부홀'은 결국 17번홀(파3)이 됐다. 손준업의 티 샷이 그린 앞 벙커에 빠지며 간신히 2온에 성공해 내리막 파 퍼팅을 남겨 놓은 상황에서 김위중은 그린 밖에서 퍼터로 친 칩 샷을 버디로 연결시켜 긴 승부에 마침표를 찍었다. 3라운드 내내 선두를 달렸던 손준업으로서는 다잡았던 '2승 챔프'가 날아가는 순간이었다.
김위중은 "한중투어 2차 대회에서 억울하게 실격당하면서 심리적으로 많이 흔들렸다"면서 "시즌 최종전 우승으로 모든 것을 다 털게 돼 더욱 기쁘다"고 했다. 김위중은 이어 "연장전에서는 어딘지 모르게 자신감이 있었는데 예상이 적중했다"면서 "올 겨울 착실한 동계훈련을 진행해 내년에는 더 좋은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덧붙였다.

모중경(39)이 2타를 줄여 3위(7언더파 281타)에 이름을 올렸다. 한 때 공동선두까지 치솟았던 권명호(26ㆍ삼화저축은행)는 버디 4개와 보기 1개, 더블보기 1개, 트리플보기 1개의 요란한 스코어카드를 작성하며 2타를 까먹어 4위(5언더파 283타)로 주저 앉았다. 군 입대를 앞둔 김대섭(29ㆍ삼화저축은행)은 11위(이븐파 288타)로 경기를 마쳤다.



김현준 골프전문기자 golfki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