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백제의 숨결'을 찾아 일본으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용준 기자]'백제의 숨결'을 찾아 떠나는 일본 문화유산 답사가 진행된다.

한국문화재보호재단(이사장 이세섭)은 12월 2일~5일 일본 큐슈 지역 해외문화유산 답사를 떠난다.
고대의 백제문화유산을 고스란히 보존하고 있는 일본 큐슈는 한국의 고대문화가 일본문화에 미친 영향력과 고대 백제문화의 우수성을 생생히 경험할 수 있는 지역이다.

3 박 4일 답사 일정에는 일본의 지방 행정청으로 660년 백제패망시 백제부흥군을 지원했던 다자이후텐만궁, 백강유역 전투 패배 후 백제부흥군과 왜군이 나당연합군의 진격을 저지하기 위해 축성한 오노죠, 미즈기 등의 산성과 최근 개관된 큐슈국립박물관 방문이 포함된다.

이 밖에도 일본의 국보 우스이석불과 동양 최대의 와불로 유명한 남장원과 아소, 구마모토의 여러 유적들과 큐슈의 유명한 전통온천지 벳부를 둘러보는 일정도 들어가 있다.
특히 이번 답사는 단양 적성비를 발견한 고고학계의 전문가인 정영호 교수(단국대학교 석주선박물관장)의 해설로 진행된다.

답사는 전문가의 해설과 함께 생생한 역사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특색 있는 일정 이외에도 일본 특유의 온천체험도 연계해 답답하고 고루한 '답사'가 아닌 체험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기획되었다는 점에서도 주목을 끈다.

한국문화재보호재단 문화유산답사는 1987년(해외는 1988년) 시작, 많은 이들에게 신뢰를 쌓으며 매년 확대되어 왔다. 특히 단순여행이 아닌 지역문화권의 특색과 우리의 문화에 대한 관심을 가진 이들을 대상으로 관련전문가, 문화재위원들이 동행하며 올바른 역사인식과 이해를 도와왔다.

참가신청은 15일까지 한국문화재보호재단 홈페이지(www.chf.or.kr)와 한국문화의집(www.kous.or.kr)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문의(02-3011-1703)



조용준 기자 jun21@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